▲ 장동민이 미성년자 출연자에 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개그로 구설에 올랐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코미디언 장동민의 '입'이 또다시 누리꾼들의 '입길'에 올랐다.

1일 방송된 tvN '플레이어'에서는 '쇼미더머니'를 패러디한 '쇼미더 플레이어'가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장동민은 래퍼 팔로알토와 함께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다. 또한 '고등래퍼' 하선호, 가수 존박, 빅스 라비 등이 참가자로 출연해 방송에 재미를 더했다.

그런데 하선호의 1차 예선에서 논란이 불거졌다. 1차 예선에서 무반주 랩을 선보인 하선호는 "이 정도 했는데 줘야죠. (합격자) 목걸이 주세요"라고 자신감을 드러냈고, 장동민은 하선호에게 "원해요?"라고 웃었다. 하선호가 재차 목걸이를 달라고 하자 장동민은 "저도 전화번호 원해요"라고 답해다. 

▲ 장동민이 미성년자 출연자 하선호에 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개그로 구설에 올랐다. tvN '플레이어' 방송화면 캡처

이에 하선호는 "저 18살인데"라고 답했고, 야유가 쏟아지자 장동민은 "탈락드리겠다"고 하선호를 탈락시켰다. '플레이어' 제작진은 '하선호 번호 안 줘서 탈락'이라는 자막을 처리했고, 방송이 끝난 후 공개한 클립 영상에서도 '하선호에게 번호 요청? 장동민 철컹철컹 MC 등극'이라는 제목으로 이 상황을 개그 요소로 사용했다. '철컹철컹'은 경찰이 범인을 검거할 때 수갑 채우는 소리를 표현한 것.

올해 41세인 장동민이 미성년자에게 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개그는 시청자들을 불편하게 했다. 해당 논란 여파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논란의 중심에 '장동민'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 장동민이 미성년자 출연자에 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개그로 구설에 올랐다. ⓒ곽혜미 기자

앞서 장동민의 '개그욕심'은 이미 몇차례 문제가 됐던 바. 지난 2016년 장동민이 출연한 tvN '코미디 빅리그' 새코너인 '충청도의 힘'은 한 부모 가정 아동을 비하하고 조롱하는 내용으로 논란이 일었었다. 당시 장동민은 장난감을 자랑하는 친구를 향해 "쟤네 아버지가 양육비 보냈나 보다"는 대사를 해 '이혼 가정 아동 조롱 논란'으로 불거졌고, 장동민의 할머니는 장동민에게 "고추 한번 따먹어보자"라고 말해 아동 성추행을 연상케 한다는 지적을 받았었다.

또한 장동민은 과거 유세윤, 유상무와 함께 팟캐스트 '옹달샘의 꿈꾸는 라디오'에서 여성혐오 발언을 해 대중의 뭇매를 맞은 바 있다. 최근에는 XtvN '씬의 퀴즈' 제작발표회에서 유병재와 담당 PD에게 'XX야'라는 농담 섞인 비속어를 해 물의를 빚었었다. 

그뿐만 아니라, 장동민은 삼풍백화점 생존자에 '막말'로 라디오에 하차하는 사건도 있었다. 장동민은 과거 인터넷 라디오에서 "오줌 먹는 사람들 동호회가 있다" "삼풍백화점 무너졌을 때 21일 만에 구출된 여자도 오줌 먹고 살았잖아" 등의 발언으로 삼풍백화점 최후 생존자로부터 고소를 당했던 바. 

그의 어긋난 '개그 열정'이 불러온 에피소드로 넘어가기엔 장동민은 그간 갖가지 논란에 휩싸여왔었다. 물론 개그 프로그램 특성상 웃음 포인트를 위한 설정이라고 볼 수도 있다. 실제로 일부 누리꾼들은 "개그는 개그로 봐야 한다"고 이번 논란만큼은 장동민의 입장에서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장동민이 신중을 가할 때다. 그가 더이상 도를 지나치는 개그로 도마 위에 오르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