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주운전 사고로 파문을 일으킨 장제원 국회의원 아들이자 래퍼 노엘. 제공| 인디고뮤직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경찰이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19)의 음주운전 사고와 관련해 의혹을 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9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수사팀을 보강해 신속하게 조사할 방침"이라고 노엘의 음주운전 의혹에 대한 수사 계획을 밝혔다. 

노엘은 지난 7일 오전 2시 40분께 서울 마포구 한 도로에서 동승자 한 명을 태운 채 자신의 벤츠 승용차를 몰다 오토바이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당시 노엘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취소수준인 0.08% 이상이었다. 

사고 이후 노엘이 경찰 조사를 받지 않고 현장을 떠나고, 경찰보다 현장에 늦게 도착한 남성 A씨가 자신이 운전자라 주장하면서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이 일었다. 게다가 피해자가 직접 사고를 신고하고, "노엘이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라며 1000만 원 줄테니 합의하자고 했다"는 진술까지 해 뺑소니·음주운전 무마 의혹까지 제기됐다. 

▲ 음주운전 사고로 파문을 일으킨 장제원 국회의원 아들이자 래퍼 노엘. 제공| 인디고뮤직

민 청장은 "노엘이 경찰 조사 끝에 음주운전을 시인했다. 경찰이 자료를 찾으며 추적하고, 운전했다고 주장한 제3자(A씨)에 대해서도 확인 작업에 들어가니 여러가지를 고려해 자수하지 않았나 싶다"며 "경찰이 출동했을 때, 사고가 난 지점에서 떨어진 곳에서 본인이 운전자가 아니라고 했고, 피해자는 정확하게 운전자를 보지 못했다. 당시 혐의 명백성을 판단하는데 애로가 있었다"고 밝혔다. 

노엘의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를 확인하거나 음주운전 현행범으로 체포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음주운전 사고라 하더라도 피해자가 숨지거나 중상을 입는 등 중대한 사고가 아니라면 현행범으로 체포하지 않고 임의 동행을 요구하도록 한 경찰청의 판단 기준을 따랐다"고 설명했다.

▲ 음주운전 사고로 파문을 일으킨 장제원 국회의원 아들이자 래퍼 노엘. 제공| 인디고뮤직

노엘은 지난 2017년 엠넷 '고등래퍼' 출연 당시 SNS로 미성년자 성매매를 시도하려했다는 이력이 드러나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후 노엘은 논란 속에 엠넷 '쇼미더머니6'에 출연하고, 스윙스가 수장으로 있는 인디고뮤직과 전속계약을 맺은 뒤 래퍼로 활동했다.

미성년자 성매매 시도 이후 또 다시 파문을 일으킨 노엘은 "정말 죄송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 피해를 입은 분께도 너무 죄송한 마음이다.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경찰의 수사 과정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따른 처벌을 달게 받겠다. 정말 죄송하다.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생 가슴에 죄책감을 가지고 반성하며 살겠다"고 사과했다.

아버지인 장제원 의원도 아버지로서 이루 말할 수 없이 참담한 심정이다. 용준이는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할 것"이라며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사죄드린다"고 함께 사과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