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최희서.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아워바디'의 최희서가 용기있는 영화에서 용기 있는 배우가 되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배우 최희서는 17일 오후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 영화 '아워 바디'(감독 한가람)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최희서는 "한국영화아카데미에 프로필을 두고 왔던 게 '옥자' 영화를 끝난 뒤 10부를 뽑아서 아카데미에 두고 왔었다. 당시 재학생이었던 한가람 감독님이 1년 뒤 연락을 주셨다. '한국영화아카데미의 한가람이라고 합니다' 라며 연락을 주셨다"고 캐스팅 당시를 떠올렸다.

최희서는 "시나리오를 읽어보고 이렇게 한 여성의 변화과정을 면밀히 들여다보는 영화가 드문데, 용기있는 시나리오고 이 역할을 잘 하면 저도 용기있는 배우가 되겠다 싶었다. 놓치면 후회할 것 같았다"면서 "언젠가 한번은 평범한 여성의 삶에서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연기를 해보고 싶었다. 딱 제가 원하던 영화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최희서는 "물론 운동하는 과정은 힘들었다. 실제로 운동하고 조깅을 하면서 실제 제 삶이 바뀌었다. 이후 계속 조깅을 하고 운동을 하고 있다. 운동하며 변하는 몸의 정직함이 위로가 되더라"라며 "고시공부든 오디션이든 제 뜻대로 되지 않은 것들이 많은데 몸은 운동하는 대로 변하고 땀이 나는 정직함이 있더라. 운동이 주는 위로를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영화 '아워 바디'는 번번이 행정고시에 실패하며 몸과 마음이 지쳐버린 여주인공 자영(최희서)이 우연히 달리는 여자 현주(안지혜)를 만나 달리기 시작하면서 맞이하는 삶의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낸 작품.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된 뒤 약 1년 만인 오는 26일 정식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