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주태 ⓒFC서울

[스포티비뉴스=구리, 박주성 기자] 윤주태가 최용수 감독 옆에서 출전시간에 대해 이야기했다.

FC서울은 27일 오후 230분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KEB하나은행 K리그1 32라운드 상주 상무전 미디어 데이를 열었다. 두 팀의 경기는 오는 29일 오후 3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현재 서울은 승점 51점으로 3, 상주는 승점 40점으로 7위에 있다. 이 자리에는 최용수 감독과 페시치, 윤주태가 참가해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먼저 윤주태는 스필릿 라운드 전 마지막 홈경기인 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 아직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확정되지 않아 한 경기 한 경기 잘 준비하겠다. 주말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아직까지 경기가 남아 있다. 출전시간이 조금이라도 주어진다면 팀에 보탬이 될 수 있어야 한다. 기회가 온다면 반드시 골을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제일 중요하다. 득점에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는 팀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회가 적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윤주태는 미소를 지으며 출전시간이 적은 것보다 기회를 받은 선수들이 다 잘해주고 있다. 나에게 기회가 적은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팀의 중고참으로서 생각을 해야 한다. 남은 경기에서 마지막까지 출전 시간이 올 때를 잘 준비해서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불만은 없다고 했다.

계속해서 그는 선수로서 감독님과 같은 마음이다. 전역하고 돌아왔을 때 서울이 승강 플레이오프는 안 갈 거라고 생각했다. 물론 불안한 감이 없지는 않았다. 감독님 말처럼 그렇게 생각한 순간 위험하다. 그래서 남은 경기가 중요하다. 당연히 3위를 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위험하다. 그래서 선수들도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절대 불안한 느낌이 현실이 되지 않기 위해 잘 준비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이명주와 주세종의 합류에 대해서는 당연히 (긍정적인 부분을) 느끼고 있다. 아직까지 실제 경기에서 발을 맞추지 못했지만 효과를 느끼고 싶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구리,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