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두번할까요'의 권상우. 출처|스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권상우가 영화 '두번할까요'(감독 박용집)로 돌아온다. 능청스러운 연기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해 온 권상우의 코미디는 이미 그 계보가 있다.

생활밀착형 코믹 연기의 대가로 매 작품 시원한 웃음을 선사하는 권상우가 '두번할까요'로 돌아온다. 그의 코미디가 시작된 것은 무려 16년 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촬영 당시 20대 후반이었던 그는 고등학생 캐릭터에도 능청맞게 녹아났다. 권상우는 '두번할까요' 개봉을 앞두고 "'동갑내기 과외하기'의 지훈이 나중에 나이 먹어서 결혼을 하면 '두번할까요'의 현우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의 권상우(오른쪽). 출처|스틸
'동갑내기 과외하기'에 이어 김하늘과 다시 한 번 로코 케미스트리를 선보인 '청춘만화'도 있다. 코믹한 비주얼로도 웃음을 안긴 권상우는 성룡을 사랑하며 액션배우를 꿈꾸는 지환 역을 맡았다. 단발머리까지 소화한 그를 확인할 수 있다.

▲ 영화 '청춘만화'의 권상우. 출처|스틸
코미디는 아니지만 '말죽거리 잔혹사' 또한 그의 대표작. "옥상으로 따라와"라는 명대사, 이종혁과의 명장면은 '두번할까요'에서 다시 연출돼 화제를 모으며 말죽거리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라는 신조어까지 생성했다.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의 권상우. 출처|스틸
마지막으로 육아대디와 미제사건 탐정이라는 간극이 큰 역할도 성동일 배우와 코믹 시너지를 한껏 터뜨리며 흥행에 성공한 '탐정: 비기닝'과 '탐정: 리턴즈'가 역대급 깐죽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웃음을 선사했다.

▲ 영화 '탐정:비기닝'의 권상우. 출처|스틸
영화 '두번할까요'는 생애최초 이혼식 후, N차원 와이프 선영(이정현)에게서 겨우 해방된 현우(권상우) 앞에, 이번에는 옛 친구 상철(이종혁)까지 달고 다시 그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세 남녀의 싱글라이프를 다룬 코믹로맨스다.

권상우는 "시나리오를 보고 편하게 이해하고 계산 없이 그냥 현우의 감정에 빠져서 편하게 찍었다. 관객들이 영화 보는 내내 웃음이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라고 털어놨다.

연출을 맡은 박용집 감독은 그의 코믹 연기에 대해 "현장보다는 좀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묻어 나오는 웃음을 줄 수 있는 연기를 바랐는데 그걸 잘 표현해줬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권상우, 이정현, 이종혁 등 연기파 배우들의 놀라운 케미와 이들이 선사할 코믹 시너지로 신선한 재미와 공감을 불러일으킬 영화 '두번할까요'는 오는 10월 17일 개봉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