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오전 열린 슈퍼엠 론칭 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백현. 한희재 기자 hhj@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백현이 슈퍼엠만의 차별점을 설명했다.

슈퍼엠 리더 백현은 2일 오전 서울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슈퍼엠 론칭 기자회견에서 "많은 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능력이 곧 슈퍼엠의 슈퍼 시너지"라고 밝혔다. 

슈퍼엠은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카이, NCT 127 태용-마크, 웨이션브이 루카스-텐 등 SM을 대표하는 7명의 멤버로 구성된 연합팀. 슈퍼엠의 '엠(M)'은 매트릭스&마스터의 약자로, 글로벅 음악 팬들을 이끄는 대표 스타이자 전문가인 뛰어난 재능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슈퍼' 시너지를 선사하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백현은 슈퍼엠만의 차별점에 대해 "저희가 각자 연차를 합치면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지 않나. 멤버들이 각자 팀에서 쌓아왔던 실력, 개성이 합쳐졌기 때문에 일곱 명이 어떤 무대를 보여줄까 궁금증을 많이 갖고 계실거다"라며 "안무연습을 하면서 이렇게 잘 맞을 수 있구나 생각이 들었다. '쟈핑' 연습을 하면서 이렇게 잘 맞아도 되는 것인가 생각이 들었다"고 이미 완벽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이어 백현은 "슈퍼 시너지가 그런게 아닌가 싶다. 가장 잘 할 수 있는 음악, 퍼포먼스로 많은 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능력을 슈퍼 시너지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슈퍼엠은 10월 4일 첫 미니앨범 '슈퍼엠'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하고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쟈핑'은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인 일렉트릭 팝 장르곡. 우리만의 무대를 불태우고 즐기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