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정석. BIFF 오픈토크 브이라이브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부산, 김현록 기자]부산국제영화제 오픈토크에 나선 배우 조정석이 태풍 피해가 빨리 복구되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

조정석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 이튿날인 4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린 영화 '엑시트'(감독 이상근·제작 외유내강 필름케이)의 오픈토크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조정석은 "4년 만에 부산국제영화제가 왔다. 영화제에 와서 너무 기분이 좋다"고 환하게 웃으며 "태풍 피해가 있으셨다면 복구가 빨리 됐으면 좋겠다. 후딱 지나가서 다행이다"라고 시민들의 안부를 챙겼다.

조정석은 "부산에 오면 보통 술을 많이 오셨다. 올해는 '엑시트'가 초청돼서 어느때보다 기분좋게 올 수 있었다"고 웃음지었다.

그는 "영화제에 오면 아무래도 동료 선후배들을 많이 만난다. 만나는 분들마다 축하한다고 말씀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영화 '엑시트'는 지난 7월말 개봉해 누적관객 941만 명을 불러모은 올여름 최고의 흥행영화. 도심을 뒤덮은 유독가스를 헤치고 나서서 생존을 위해 달리는 두 젊은이의 이야기를 유쾌하고도 긴박한 터치로 그려내며 관객의 사랑을 받았다. 신예 이상근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았고, 조정석 임윤아가 주연을 맡았다.

지난 3일 화려한 막을 올린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전세계 85개국에서 온 303편의 영화를 소개한다.

스포티비뉴스=부산, 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