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임윤아가 부산국제영화제 오픈토크에 나섰다. 출처|브이라이브 캡처
[스포티비뉴스=부산, 김현록 기자]부산국제영화제 오픈토크에 나선 배우 임윤아가 스크린의 주역으로 사랑받은 행복감을 고백했다.

임윤아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 이튿날인 4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린 영화 '엑시트'(감독 이상근·제작 외유내강 필름케이)의 오픈토크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임윤아는 "2년 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개막작 사회를 봤다.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노란 드레스를 어제 입었는데 노란 개나리라고 해주셔서 감사하다. 부산에 오면 술도 많이 먹는 것 같다. 즐겁게 즐기다 갈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참석할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다"고 웃음지었다.

임윤아는 "'엑시트'가 첫 영화 주연작이다. 너무 많이 사랑해 주셔서 기분이 좋고 첫 주연작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올 수 있어서 기쁘고 기분이 좋다"면서 "주변에서 극중 의주가 저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신다. '엑시트'에서는 5대5 정도인 것 같다. 책임감이 비슷하다. 의주가 훨씬 멋있다. '공조'에서의 푼수같은 모습은 좀 접어두려고 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임윤아는 "1000만이 완등이라면, '엑시트'는 지금도 완등을 한 듯한 기분이 드는 작품이다. 감사하고 행복한 기분을 태어나 이만큼 느끼는 게 처음인 작품이다"라며 "앞으로 루트 파인딩을 어떻게 갈지 모르겠지만, 갈때마다 지금처럼 지켜봐주시고 응원해 주신다면 완등 지점까지 힘차게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영화 '엑시트'는 지난 7월말 개봉해 누적관객 941만 명을 불러모은 올여름 최고의 흥행영화. 도심을 뒤덮은 유독가스를 헤치고 나서서 생존을 위해 달리는 두 젊은이의 이야기를 유쾌하고도 긴박한 터치로 그려내며 관객의 사랑을 받았다. 신예 이상근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았고, 조정석 임윤아가 주연을 맡았다.

지난 3일 화려한 막을 올린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전세계 85개국에서 온 303편의 영화를 소개한다.

스포티비뉴스=부산, 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