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근 감독. '엑시트' 오픈토크 브이라이브 캡처
[스포티비뉴스=부산, 김현록 기자]부산국제영화제 오픈토크에 나선 '엑시트' 이상근 감독이 2편 가능성을 언급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상근 감독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 이튿날인 4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린 영화 '엑시트'(감독 이상근·제작 외유내강 필름케이)의 오픈토크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영화 '엑시트'는 지난 7월말 개봉해 누적관객 941만 명을 불러모은 올여름 최고의 흥행영화. 도심을 뒤덮은 유독가스를 헤치고 나서서 생존을 위해 달리는 두 젊은이의 이야기를 유쾌하고도 긴박한 터치로 그려내며 관객의 사랑을 받았다. 신예 이상근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았고, 조정석 임윤아가 주연을 맡았다.

이상근 감독은 2편 제작 가능성과 관련해 "후속편에 대한 이야기가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았다"면서도 가능성이 전혀 없는 건 아니지 않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여지를 남겼다.

이상근 감독은 "2편을 만든다면 1편에서는 지형지물을 많이 보여드렸으니까 다른 곳에서 새로운 방식의 생존을 보여드릴 수 있는, 새로운 접근법을 보여드려야 박수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2편에서는 용남과 의주의 결혼식에서 비상사태가 발생하는 게 아니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조정석은 "저희 어머니가 기뻐하시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지난 3일 화려한 막을 올린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전세계 85개국에서 온 303편의 영화를 소개한다.

스포티비뉴스=부산, 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