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서희(왼쪽)와 정다은이 동성 열애설에 휩싸였다, 부인했다. 출처l한서희 SN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아이돌 연습생 출신 한서희와 '얼짱시대' 출연자 정다은의 관계가 누리꾼들의 입길에 올랐다. 연인으로 보이는 몇몇 정황 때문에 오해를 산 것. 이에 두 사람은 재차 '동성연인' 사이가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연이어 공개되는 이들의 모습은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 추측으로 결론을 내리는 '궁예'가 계속되고 있다. 

한서희와 정다은은 지난달과 지난 5일 동성 열애설에 휩싸였다. 최초 열애설은 정다은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여성과 다정하게 손을 잡고 있는 사진을 공개, 상대 여성에 한서희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서 불거졌다. 앞서 한서희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에서 자신을 양성애자라고 밝혔고, 정다은 역시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밝혔기 때문, 이들의 관계를 '우정'보다 '동성 열애'로 몰아가는 분위기였다. 

▲ 정다은이 한서희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손 사진을 게재, 두 사람은 동성 열애설에 휩싸였다. 출처l정다은 SNS

그러나 한서희는 해당 열애설을 즉각 해명했다. 당시 한서희는 "정다은 언니랑 아는 사이인 건 맞는데 전혀 사귀는 사이가 아니다"라며 "저도 그 사진에 저를 왜 태그했는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이에 정다은의 실수로 해당 열애설은 막을 내리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이들의 열애설은 일주일이 안 돼 다시 한번 불거졌다. 이들이 단둘이서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갔기 때문. 한서희는 "정다은 언니가 사진에 저를 잘못 태그한 이후 연락을 오랜만에 주고받으면서 친하게 지내게 됐고, 지금 같이 여행 온 건 맞다"며 "여러분들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또 무슨 그림을 보고 싶으신 건지는 알고 있으나, 전혀 그런 사이 아니므로 그만 엮어주시길 바란다"고 다시 한번 열애설을 부인했다. 

▲ 한서희와 정다은의 다정한 모습이 화제다. 출처l한서희 SNS

그러나 여행 도중 공개된 한서희와 정다은의 다정한 모습들은 누리꾼의 의심을 샀다. 최초 열애설이 불거졌던 문제의 '손 사진' 역시 한서희의 네일아트 모양이 비슷하다며, 온라인커뮤니티는 두 사람이 '비밀 연애'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지배적.

또한 정다은 역시 그간 자신의 둘러싼 성적 비하 발언, 현 남성 아이돌 언급 등 오해들에 대해 별다른 해명이 없었으나 "서희를 위해서 밝힌다"며 남성호르몬을 맞게 된 계기부터 과거 성적 비하 발언까지 등 허심탄회하게 고백하는가 하면,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한서희"라 대답하기도 했다. 

▲ 한서희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정다은에 장난치고 있다. 출처l한서희 SNS

그뿐만 아니라, 한서희의 짓궂은 장난에도 정다은은 불쾌한 기색 없이 모두 받아주는 등 이들의 행동은 누리꾼들의 '상상'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이에 두 사람의 이름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가 하면, 한서희의 인스타 라이브방송에는 현 아이돌 브이라이브 못지않게 수 많은 시청자들이 접속하는 등 파급력을 과시했다.

대다수 누리꾼들은 이들이 묘한 '썸' 기류 혹은 비밀 연애 중이라며 입을 모았고, 또 다른 한편에서는 아이돌 연습생 출신인 한서희가 아이돌 팬덤의 문화 중 하나인 '동성연애' 판타지를 선물하고 있다며 농담하기도 했다. 그 밖에 한서희의 해명을 믿는다며, 이들을 '우정'으로 보는 일부 누리꾼들 입장도 있었다.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의 '동성연애' 사실관계보다 '동성연애'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각이 많이 유연해졌다는 것이다. 그간 이성애 중심의 사회에서는 성 소수자의 성적 정체성은 배제되어 왔다. 대부분 비판적인 견해를 가지고 이들을 바라봤기 때문에 당당하게 고백하기 어려웠던 것.

그러나 할리우드에서 동성애를 받아들이는 흐름이 형성되면서, 최근 국내에서도 충분히 이해한다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다. 실제로 '아이돌학교' 출신 솜혜인은 최근 자신이 양성애자임을 털어놔 화제를 모으면서 응원을 받았다. 

▲ 동성 열애설에 휩싸인 한서희(왼쪽)-정다은. 출처l한서희 SNS

한서희와 정다은의 관계 역시 대다수가 '동성애'로 본다는 자체가 '편견이 없는' 사회적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대변한다는 평가가 많다.

한서희는 2017년 빅뱅 멤버 탑과 함께 대마를 흡연한 혐의 등으로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다. 정다은 역시 2016년 필로폰 투약 혐의로 징역 1년 10개월 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정다은은 2012년 '얼짱시대7'에 출연해 '남자보다 잘생긴 여자'로 소개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일렉트로닉 음악 작곡가로 활동하던 그는 2016년 지인들과 함께 필로폰 등을 투약한 혐의로 징역 1년 10월형을 선고받았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pres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