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구석1열' MC 장성규. 제공lJTBC '방구석1열'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JTBC '방구석1열' 진행을 맡은 장성규가 "계속해서 '방구석1열' 가장자리를 이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장성규는 11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JTBC '방구석1열'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하면서 "저는 '관종'이다 보니, 어딜가나 중심에 있길 원하는데, 때로는 가장자리에서 빛낼 수 있는 보조자 역할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자신의 역할을 소개했다.

'방구석 1열'은 윤종신의 하차로 진행자들을 새로 꾸렸다. 정재형, 장윤주가 새 MC로 합류, 원년멤버 장성규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김미연 PD와 MC 장성규, 정재형, 장윤주가 참석했다. 이날 장성규는 기존 MC로 새롭게 변하는 '방구석1열'에 임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장성규는 원래 '영알못(영화 알지 못하는 남자)'에서 '영좀아(영화 좀 아는 남자)'로 자리매김 했다고. 그는 "'방구석1열' 이후로 이제는 외국 배우 이름도 외우려고 노력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MC 3인'로 바뀐 것에 대해서 "기존에 윤종신 형과 MC를 할 때는 MC계의 녹식지대였다면, 지금은 MC계 코요테 면모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새MC 장윤주, 정재형과 함께 하는 각오를 드러냈다. 

또한 기존MC임에도 계속해서 '방구석1열'과 함께 가는 것에 대해 장성규는 "제가 몸값이 저렴해서 그런 것 같다"며 겸손하게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도 그는 "JTBC가 아직도 저를 가족으로 생각해주는 것 같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방구석1열'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 방에 모여 영화와 인문학을 토크로 풀어내는 프로그램. 새롭게 꾸며진 JTBC '방구석1열'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pres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