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개를 숙인 남기일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성남, 이종현 기자] "찬스에서 득점이 나지 않은 건 감독으로서 받아들이기 어려운 경기 결과인 것 같다."

성남 FC는 19일 오후 4시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34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와 홈경기에서 0-1로 졌다. 성남이 몰아붙이긴 했는데, 이태희 인천 골키퍼의 선방이 연이어 나왔고, 마티아스 등 공격수 들의 슈팅이 부정확했다. 

전반전부터 성남이 공격을 주도했다. 여러 차례 위협적인 기회를 잡았는데, 그때마다 인천의 이태희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거나 공격수들의 슈팅이 부정확했다. 21개의 슈팅을 기록하고도 득점에 실패한 성남은 결국 후반 30분 무고사의 프리킥에 실점해 무너졌다.

경기 후 남기일 감독은 "열심히 했고, 잘했는데 득점하지 못해서. 팬분들에게 죄송스러운 마음이다. 찬스에서 득점이 나지 않은 건 감독으로서 받아들이기 어려운 경기 결과인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결정력이 아쉬웠던 마티아스에 대해선 "많은 득점을 기대하긴 그렇다. 많은 찬스 중에 전반부터 넣길 바랐다. 그런 점이 안 돼서 본인 스스로 굉장히 위축이 됐다. 본인에게 실망하는 장면이 나왔다. 새로운 선수에게 기회를 줘야 해서 교체했다"라고 했다.

인천전을 이기면 남은 경기와 관계없이 1부 리그 잔류가 가능했으나, 잔류는 다음으로 미뤄졌다. 

스포티비뉴스=성남, 이종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