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메이크 앨범 '리바이브'를 발표하고 4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하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 제공| 미스틱스토리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브라운 아이드 걸스가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한 소감을 밝혔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이하 브아걸)는 28일 오후 서울 청담동 CGV 씨네시티청담에서 새 앨범 '리바이브' 쇼케이스를 열고 "죽다 살아났다"며 지난했던 컴백 준비를 소개했다.

브아걸은 윤상, 심수봉, 어떤날, 엄정화, 이은하, 베이시스, god, 김광진, 임현정, 조원선의 명곡을 브아걸만의 특별한 색깔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앨범으로 4년 만에 컴백한다.

미료는 "명곡을 재현한다는 의미로 앨범 이름을 '리바이브'로 지어봤다. 옛곡들이지만 신곡 못지 않게 만들었다"며 "여섯 장의 정규 앨범을 내면서 퍼포먼스 위주의 곡들을 많이 했다. 이번에는 저희가 보여드리고 싶었던, 목소리로만 된 앨범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제아는 "리메이크 앨범은 2년 전부터 얘기는 있어 왔다. '신세계' 앨범부터 리메이크 얘기를 계속해 왔다. 프로듀서 분들이 저희 목소리를 존경해주셔서 이런 저런 구상을 하다가 의견을 모은 것은 2년 정도다. 본격적으로 준비한 것은 1년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죽다 살았다. 신곡도 어렵지만 리메이크가 가수에게도 부담이고 스태프 분들에게도 부담인데 이렇게까지 힘들 줄은 몰랐다. 곡을 선정하는 것부터 편곡까지 힘든 게 많았지만 뿌듯하다"고 밝혔다.

브아걸은 28일 오후 6시 리메이크 앨범 '리바이브'를 발표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