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퀸덤' 최고 수혜자로 꼽히는 오마이걸. 제공| W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오마이걸이 '퀸덤'을 통해 '콘셉트 요정'에서 '콘셉트 장인'으로 거듭났다.

오마이걸은 지난달 31일 종영한 엠넷 '퀸덤'에서 최종 2위를 차지하며 성장형 걸그룹의 표본임을 증명했다.

오마이걸은 우승을 차지한 마마무에 이어 최종 2위를 차지했다. 오마이걸은 앞으로 더 큰 꿈을 펼치겠다는 '게릴라'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오마이걸의 당찬 포부가 느껴지는 가사와 어둠 속 거친 파도에도 앞으로 나아가는 오마이걸의 각오를 표현한 퍼포먼스는 프로그램 종영 후에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퀸덤'에서 열린 세 차례 사전 경연에서 오마이걸은 1위를 두 번 차지하며 반전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오마이걸은 국악을 접목한 편곡과 애절한 사극을 연상시키는 무대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2차 사전 경연과 마치 한 편의 잔혹 동화를 본 듯한 3차 사전 경연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오마이걸은 '정공법'으로 '퀸덤'에서 빛을 발했다는 점에서 칭찬할 만하다. 오마이걸은 걸그룹들이 한날한시에 신곡을 내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퀸덤'에서 가장 오마이걸다운 노래, 가장 오마이걸다운 퍼포먼스로 좋은 성적을 냈다. 성적을 위한 경연이 아니라, 오마이걸만의 내세울 수 있는 무기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점에서 오마이걸의 내일에 더욱 주목할 만하다. 

▲ '퀸덤'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오마이걸. ⓒ한희재 기자

오마이걸은 '퀸덤'이 낳은 최고 수혜자로 손꼽힌다. '퀸덤'을 통해 무서운 잠재력을 입증했고, 선보이는 무대마다 '레전드'를 경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매번 틀을 깨는 새로운 도전, 완벽한 무대 소화력을 선보인 오마이걸은 '퀸덤'을 통해 팀 컬러는 물론, 멤버 개인의 매력을 인정받았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성장형 걸그룹의 정석'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오마이걸은 스포티비뉴스에 "'퀸덤'을 하면서 앞으로 더 힘찬 날개짓을 할 수 있는 힘이 생긴 것 같다. 6팀 모두 함께 했던 그 시간이 정말 소중하고 감사했다. 많은 걸 배우고 느끼고 '퀸덤'에 참여하게 돼서 영광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이번 '퀸덤'을 통해 매 무대마다 준비했던 그 시간들과 무대에 올랐을 때 그 감동은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 같다"고 '퀸덤' 출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마지막으로 우리 미라클(공식 팬클럽)에게 정말 사랑하고, 미라클이 최고라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많은 분들께서 응원해주신 만큼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더욱 멋진 오마이걸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