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편된 대한항공 기내안전비디오. 제공ㅣ대한항공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대한항공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협업으로 기내 안전비디오를 전면 개편했다.

대한항공은 4일 "이날 오전 7시45분에 출발하는 인천발 마닐라행 KE621편을 시작으로 슈퍼엠(SuperM)의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한 새로운 기내 안전비디오를 전 노선 모든 항공기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기내 안전비디오는 수하물 보관, 비행 중 사용금지 품목, 전자기기 제한, 기내 금연, 좌석벨트 사인 및 착용, 비상구 관련 내용, 객실 기압 이상 시 행동요령, 구명복 착용 방법 등 항공기에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반드시 안내해야 하는 사항을 담은 영상이다.

새로운 기내 안전비디오는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작곡가 켄지가 '렛츠 고 에브리웨어'라는 프로젝트 곡을 만들고, 이를 케이팝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든 것이다.

슈퍼엠이 이 노래를 부르고 기내 안전비디오에 출연했다. 기내 안전비디오의 내레이션은 글로벌 아티스트 보아가 맡았다.

대한항공 측 관계자는 "안전은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려고 노력했다"며 "파격적인 뮤직비디오 방식으로 기내 안전비디오가 변경됨에 따라 궁극적으로 안전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디오에 사용된 프로젝트곡 '렛츠 고 에브리웨어'는 오는 18일 싱글로도 발매된다. 대한항공과 SM은 발생한 수익금은 공동 명의로 글로벌 시티즌 캠페인에 공동 기부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글로벌 파버티 프로젝트가 빈곤, 기후 변화, 인류 불평등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193개 유엔회원국가 지도자와 정부, 자선가, 민간 단체와 함께 하는 장기 캠페인이다.

대한항공은 다음달 10일까지 새로운 기내 안전 비디오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한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을 보고, 자신의 SNS에 공유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슈퍼엠의 모습이 새겨진 래핑 항공기 모형을 제공한다.

또한 18일부터 '렛츠 고 에브리웨어' 커버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총 6팀을 선정해 대한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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