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오후 6시 신곡 '5월의 밤'을 발표하고 1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하는 자이언티. 제공| 더블랙레이블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자이언티가 프로듀서로서 활동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자이언티는 6일 오전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가수 자이언티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 역할도 하고 싶다"고 앞으로 활동 계획을 밝혔다. 

자이언티는 6일 오후 6시 신곡 '5월의 밤'을 발표한다. 자이언티가 신곡을 공개하는 것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EP 앨범 'ZZZ' 이후 약 1년 만이다. '5월의 밤'은 모르는 사람과 사랑을 하게 되고, 서로 맞춰가면서 느꼈던 어려움 및 설렘의 기분을 담은 곡. 자이언티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과 서정적 감성,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솔직한 가사가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이언티는 "자이언티라는 이름을 달고 무대에 올라가고 플레이어로 활동하는 시간이 제 일하는 시간 중에서도 정말 작은 부분이다. 대부분의 시간은 작업실에 있고, 또 대부분의 시간을 자이언티가 아닌 시간을 산다"며 "저와 같이 음악 작업하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친구가 '사이드맨'이라는 얘기를 하더라. 그 단어가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저 역시 사이드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자이언티 본인이지만 제 직장이라고 생각한다. 출근하고 퇴근하는 직장이고, 저를 위해서 어떤 옷을 입힐지, 어떤 곡을 불렀으면 좋겠는지 보조하는 서포터 역할이다"라고 소개했다.

앞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싶다는 자이언티는 "저는 지금 자이언티지만 앞으로 프로듀서 역할을 하고 싶다. 제가 저를 프로듀싱했고, 솔로 아티스트를 브랜딩하는 방법을 그래도 잘 아는 것 같다"며 "아이돌 그룹이 될 수도 있고 다양한 가수들과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속사 후배 전소미와 협업도 예고했다. 자이언티는 "전소미가 있는데 소미랑 꽤 자주 마주쳐서 곡 이야기를 가끔 한다. '너 부르면 좋을 것 같아, 해볼래?'라고 들려주기도 했다. 작업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고 전소미와 컬래버레이션도 기대하게 만들었다.

자이언티는 6일 오후 6시 신곡 '5월의 밤'을 발표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