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이은미.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가수 이은미가 정치적인 발언에 대해 "두렵지 않은 것이 아니라 두렵지만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은미가 6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광화문 달개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치적인 발언을 두려움 없이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은미는 "두렵지 않은 것이 아니라 두렵다. 두렵지만 하는 것이다. 그것은 정확히 다른 것이다. 거창하게 '여러분에게 받은 사랑 그렇게 돌려드리고 싶어요'라는 말 하고 싶지 않다. 저도 대한민국 국민이니까,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자랑스러운 나라가 됐으면 한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 뿐이다. 그걸로 칭찬하는 분들도, 욕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음악하는 사람이고 대중에게 노출된 직업을 가졌기 때문에 그것을 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저도 국민이니 의무를 다 하는 것 뿐이다. 그래서 앞으로도 제가 해야할 일이라면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은미는 2020년 데뷔 30주년을 맞아 기념 앨범 '흠뻑'을 발표한다. '흠뻑'은 이은미의 지난 30년 음악적 깊이와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최백호, 나얼, 정엽, 규현 등 세대를 아우르는 뮤지션들과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펼치는 등 이은미의 발전적인 음악적 역량을 담아냈다.

또한 이은미는 지난 30년간 1000회에 달하는 공연을 펼친만큼 30years 1000th 땡큐'라는 타이틀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광주와 부산을 시작으로 인천, 전주, 서울, 대구, 등 2020년 말까지 전국 35개 도시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은미의 '흠뻑'은 2020년 전국투어 콘서트가 마무리 된 후 발매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