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첫 정규 앨범 '블룸아이즈'로 컴백할 예정이었던 아이즈원이 쇼케이스 개최를 취소했다. 제공| 오프더레코드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구속된 엠넷 안준영 PD가 '프로듀스101' 전체 시즌 중 최근 두 시즌 순위 조작을 인정한 가운데 아이즈원이 컴백 쇼케이스를 취소했다.

아이즈원 소속사 오프더레코드는 11일 예정이었던 아이즈원 쇼케이스를 취소한다고 알렸다. 안준영 PD가 '프로듀스48' 순위 조작을 인정한 것에 따른 여파다. 

투표 조작 의혹으로 구속된 엠넷 안준영 PD는 최근 경찰 조사에서 아이즈원을 배출한 '프로듀스48', 엑스원을 배출한 '프로듀스X101' 순위 조작을 인정했다. 다만 아이오아이, 워너원이 탄생한 시즌 1,2 조작은 부인했다. 

안준영 PD가 조작 혐의를 인정하면서 당장 11일 컴백을 앞뒀던 아이즈원에 비상이 걸렸다. 당초 아이즈원은 11일 첫 정규 앨범 '블룸아이즈'를 발표하고 컴백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안준영 PD가 이들이 탄생한 프로그램인 '프로듀스48' 순위 조작을 인정했고, 아이즈원 데뷔 정당성에도 의혹이 제기되면서 정상적으로 쇼케이스를 열 수 없는 상황이 됐다. 

결국 아이즈원 측은 11일 쇼케이스 개최를 취소했다. 컴백 연기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않은 상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