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보좌관2'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정재.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JTBC '보좌관1'을 통해 든든한 보좌관으로 카리스마를 뽐냈던 이정재가 이번 '보좌관2'에서는 국회의원이 되어 돌아온다. 그가 실제 정치인 사이에서도 이정재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7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JTBC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2' 제작발표회에서 이정재가 실제 정치인들에 자신이 언급되는 것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곽정환 감독, 배우 이정재, 신민아, 이엘리야, 김동준, 김갑수가 참석했다.

이정재는 극 중에서 국회의원이 된 것에 대해 "장태준이 국회의원이 돼서 돌아와 또 다른 이야기가 전개된다. 시즌2  첫 도입부가 현충원에서 시작하데 마음이 굉장히 무겁기도 하고, 마음가짐이 달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실제 정치인들이 '내가 이정재다'라고 말하는 것에 대해 이정재는 "실제로 저도 그 이야기를 조금은 들었다. 우선 감사드린다"며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연기에서나 극 중 내용에서 실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했지만, 실제 정치인들의 업무량에 비해 충분하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최선을 다했다고 이해를 해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시즌 1 장태준과 다른 점에 대해 이정재는 "시즌 1과 못지 않게 장태준은 국회의원이 되긴 했지만, 누군가를 보좌하고 도움을 주는 캐릭터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다"고 시즌 2 재미를 예고했다. 

그러면서 이정재는 "시즌 1 유행어를 보니 의외의 대사를 좋아해주셔서, 이번에는 어떤 상황과 대사들을 재밌어 해주실 지 기대가 된다"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시즌 1보다 시청률이 잘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보좌관1’에서 이정재는 권력의 정점에 서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슈퍼능력의 ‘보좌관’ 장태준 캐릭터를 그려냈다. 이번 ‘보좌관2’에서는 마침내 ‘국회의원’이 된 장태준으로 출연, 자신이 꿈꾸는 세상을 향해 더는 발톱을 숨기지 않고, 본격적으로 야심을 드러내는 정치적 행보를 선보일 예정.

시대와 장르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정재. 매 작품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연기력과 흥행력을 인정받은 그가 치밀한 연기로 창조해낼 국회의원 장태준은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이유다.

'보좌관2'는 금빛 배지를 거머쥔 국회의원 장태준의 위험한 질주, 그 치열한 여의도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후속으로 오는 11월 11일 월요일 오후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