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한국 남자 대표 팀이 운명의 한 판을 준비한다. 동아시안컵 우승도 중요하지만 일본에 절대 질 수 없다. 김민재는 중국전이 끝나고 한일전에 칼을 갈았다.

한국은 18일 오후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 최종전을 치른다. 최종전에서 만날 상대는 물러설 수 없는 라이벌 일본이다.

벤투호는 절대 안 질 거라는 각오를 가슴에 품었다. 17일 한일전을 앞둔 훈련에서 김태환과 나상호에게 팀 분위기를 들을 수 있었다. “선수들은 한일전에 무조건 승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로 말을 하지 않아도 단단히 준비하고 있다”는 말에서 모든 걸 알 수 있었다.

포백 라인에서 일본 공격을 막아야 할 김민재도 마찬가지다. 중국전이 끝나고 만난 자리에서 한일전을 묻자 “지금은 일본에 절대 져선 안 된다. 이전부터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우승이 걸린 경기다. 꼭 이기겠다”고 말했다.

김민재는 울산 훈련부터 한일전 승리를 강조했다. 일본을 잡고 안방에서 대회 3연패를 하려는 생각이 컸다. 동아시안컵 목표를 물을 때면 “개최 팀이 우승하지 못하는 징크스를 들었다. 반드시 깨고 싶다”며 다부진 다짐을 보였다.

한국은 홍콩과 중국에 실점하지 않았다. 김민재는 2경기 기운을 몰아 무실점 3연승 우승을 원하고 있다. 벤투호는 최근에 필드골이 없어 비판을 받고 있는데, 한일전에도 생각처럼 풀리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그럴 때 분위기를 뒤집는 방법은 세트피스다. “다음에도 골을 넣고 싶다”라는 김민재의 머리가 한일전을 겨냥하고 있다.

* 동아시안컵 한일전은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SPOTV NOW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