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르지뉴(왼쪽)의 동점 골을 아스필리쿠에타가 함께 기뻐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감독으로 다시 만난 프랭크 램파드 감독과 미켈 아르테타 감독. 첼시와 아스널의 맞대결에서 램파드 감독이 웃었다.

첼시는 29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에서 아스널을 2-1로 이겼다. 첼시는 승점 35점을 기록하면서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31점)와 차이를 벌렸다.

첼시가 스리백을 들고 나선 가운데, 아스널의 대응이 적절했다. 중원으로 볼 투입을 틀어막고 첼시의 중앙 수비수들을 강력하게 압박하면서 빌드업을 불안하게 했다. 첼시의 윙백이 공을 잡으려고 할 땐, 애인슬리 메이틀란드-나일스와 부카요 사카 두 명의 측면 수비수가 강하게 압박해 뒤로 밀어냈다.

아스널은 전반 10분 프리킥에서 메이슨 마운트의 위협적인 슛을 허용했지만 베른트 레노가 침착하게 잡았다. 이후 경기를 주도한 결과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3분 메수트 외질의 코너킥이 칼럼 체임버스의 머리를 맞고 뒤로 흐르자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이 달려들며 머리로 마무리했다.

첼시는 지속적으로 빌드업부터 고전하자 이른 시점 변화를 줬다. 전반 34분 조르지뉴를 일찌감치 투입해 포백으로 전환하면서 점유율을 높였다. 안정적으로 주도권을 쥐자 첼시의 경기력도 살아났다. 하지만 성과물을 만들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전반 추가 시간 피카요 토모리의 슛이 레노 골키퍼에게 잡히면서 전반을 마무리했다.

▲ 오바메양의 선제골

후반에도 첼시가 주도하고, 아스널은 역습으로 첼시를 완전히 무너뜨리려고 했다. 첼시가 후반 3분 세트피스에서 은골로 캉테의 슛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후 두 팀의 팽팽한 힘싸움이 이어졌다.

첼시는 후반 14분 토모리를 빼고 발이 빠른 측면 수비수 타릭 램프티를 투입해 측면을 강화했다. 후반 21분 램프티가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들며 태미 에이브러햄에게 스루패스를 넣었다. 에이브러햄의 슈팅은 다비드 루이스에게 걸렸다. 뒤이어 윌리안의 크로스를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가 헤딩 슛했지만 골문 밖으로 향했다.

경기가 풀리지 않자 첼시의 프랭크 램파드 감독은 후반 25분 마테오 코바치치를 빼고 칼럼 허더슨 오도이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메이슨 마운트가 중앙으로 이동하고 오도이가 측면에 배치됐다.

후반 29분 오도이-에이브러햄-마운트로 연결되는 간결한 패스 전개로 아스널의 수비를 깨뜨렸다. 마운트의 마지막 크로스가 차단됐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에이브러햄의 헤딩 슛은 레노의 정면으로 갔다.

경기 주도권을 내주자 아스널도 외질을 빼고 조 윌록을 투입해 중원 싸움에 힘을 보탰다. 후반 33분 캉테의 드리블을 아스널이 높은 지역에서 차단했다. 윌록의 터닝 슛은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후반 38분 첼시도 세트피스에서 득점을 만들었다. 측면에서 마운트가 크게 휘둘러준 프리킥을 조르지뉴가 빈 골문에 편하게 밀어넣었다. 펀칭하려고 전진했던 레노 골키퍼가 공이 떨어지는 위치를 잘못 파악한 것이 문제였다.

기세를 타고 첼시가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42분 아스널의 공격을 차단한 뒤 역습을 전개했다. 에이브러햄이 드리블로 공을 끌고 전진했고 좌우에서 마운트와 윌리안이 침투했다. 윌리안이 오른쪽 측면에서 꺾어준 패스를 에이브러햄이 등진 채로 침착하게 슈코드란 무스타피를 제치고 득점에 성공했다.

추가 시간이 7분이나 됐지만 아스널이 경기를 뒤집기엔 에너지가 부족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