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비. 제공ㅣ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신인 그룹 다크비(DKB)가 데뷔곡 '미안해 엄마'의 안무를 직접 구성한 것에 대해 "부담감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의지로 완성했다"고 밝혔다.

다크비는 3일 오후 4시 서울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데뷔 앨범 '유스' 쇼케이스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멤버 디원은 '미안해 엄마'의 안무를 멤버들의 힘으로 직접 구성한 것에 대해 "솔직히 부담감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아무래도 데뷔곡이고 처음부터 끝까지 저희만의 힘으로 안무를 짜려다보니 많은 수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이어 "9명이다보니 구성을 짤 때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왕 하는 것 열심히 하자는 생각에 의지로 완성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다크비는 히트 작곡가 용감한 형제가 수장으로 있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에서 7년 만에 선보이는 9인조 신인 보이그룹이다. 이찬, 디원(D1), 테오, 지케이(GK),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으로 구성됐다.

팀명인 다크비는 '다크 브라운 아이즈'의 줄임말이다. 디원은 "저희는 힙합을 베이스로 한 퍼포먼스형 그룹이다. 팀명은 다크 브라운 아이즈의 줄임말이다. 검정색 눈동자를 가진 9명이 모여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로 뻗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데뷔앨범 '유스'는 시작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젊은이들의 열정 가득한 모습을 다크비만의 색으로 담았다. 타이틀곡 '미안해 엄마'는 용감한 형제, 레드쿠키, 다크비 멤버들이 함께 만든 EDM 트랩 장르의 힙합 댄스곡이다. 방황하는 젊은이들의 마음을 센스 있게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다크비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유스'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