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바메양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아스널은 간절히 가봉을 대표하는 스트라이커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을 붙잡아두길 원한다.

오바메양은 2018-19시즌 22골을 기록하며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이상 리버풀)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랐다. 2019-20시즌에도 17골을 넣으며 제이미 바디(레스터시티)와 함께 득점 선두를 달린다. 아스널이 10위까지 떨어지며 고전하고 있지만 오바메양의 득점력만큼은 여전하다.

미래는 안갯속이다. 아스널과 계약은 2020-21시즌을 마친 뒤 끝난다. 이번 여름 계약 기간을 1년 남긴 상황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상황에선 아스널 역시 이적료를 받기 위해선 오바메양의 이적을 허용할 수밖에 없다.

오바메양 역시 이적을 고려하고 있다. 아직 아스널에서 단 하나의 트로피도 들지 못했다.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결승까지 올랐지만 첼시에 무릎을 꿇었다. 이번 시즌에도 프리미어리그, 유로파리그, 리그컵에선 우승이 좌절됐다. 이제 남은 대회는 FA컵뿐이다.

아스널은 오바메양과 계약 연장을 원하고 있다. 지난 시즌 계약 만료로 팀을 떠난 애런 램지처럼 오바메양을 놓아주진 않겠다는 생각이다.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아르테타 감독은 "시즌 끝나기 전에 어떤 단계에선가 그것을 해야 한다. 우리의 뜻과 그의 의지를 확인해야 한다. 현재 시점에선 맥락을 읽기가 어렵다. 나한테는 쉬운 일이다. 오바메양을 어떤 상황에서도 지키고 싶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