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릭 다이어(왼쪽)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에릭 다이어(토트넘)가 팬의 모욕을 참지 못해 관중석에 올라갔다.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다이어를 옹호했다.

토트넘은 5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FA컵 16강 노리치와 경기에서 1-1로 비겼으나 승부차기에서 2-3으로 졌다. 8강 진출에 실패한 것은 물론이고 이번 승부차기 패배를 합치면 4연패 늪에 빠졌다.

최근 부진에 홈에서 약체 노리치에 잡히자 토트넘 팬들의 분노가 폭발했다. 선수들에게 험한 말을 쏟아냈다. 선수들은 묵묵히 들어갔으나 다이어가 결국 참지 못해 관중석으로 올라갔다.

무리뉴 감독의 말에 따르면 가족을 모욕하는 말을 들을 것으로 보인다.

영국 'BBC'에 따르면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무리뉴 감독은 다이어에 관한 질문을 받고 "다이어의 행동은 프로라면 해선 안 될 행동이었다. 하지만 누군가 당신의 가족, 특히 형제를 모욕하는 말을 들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그 사람은 다이어를 모욕했고, 형제는 물론이고 다이어도 행복할 수 없는 상황이다"라며 다이어가 충분히 화를 낼 만한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프로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인 건 맞다"라며 성숙하지 않은 행동이었다는 전제를 달았지만, 가족을 모욕하면 그 누구도 참을 수 없다며 다이어를 감쌌다.

한편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해당 팬은 다이어의 형제를 모욕하는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