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외야수 이정후. ⓒ키움 히어로즈

[스포티비뉴스=고척, 차승윤 인턴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최원태와 이정후의 활약을 확인하며 네 번째 청백전을 마쳤다.

키움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8이닝짜리 청백전을 진행했다. 홈팀과 원정팀으로 나눠 진행된 이 날 경기는 선발투수 최원태의 호투와 리드오프 이정후의 활약을 앞세운 홈팀의 6-1 승리로 끝났다.

이날 최원태는 3이닝 5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원정팀 타선을 압도했다. 선발 우익수로 출전한 이정후는 4타수 3안타 1득점을 기록하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박동원도 2안타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홈팀에선 이정후(우익수)-김하성(유격수)-박준태(중견수)-박동원(포수)-이택근(지명타자)-허정협(1루수)-김규민(좌익수)-김혜성(2루수)-김주형(3루수)이 선발로 나왔다. 원정팀 선발로는 박정음(우익수)-임병욱(중견수)-김웅빈(3루수)-박병호(1루수)-박주홍(좌익수)-이지영(포수)-주효상(지명타자)-김은성(2루수)-김병휘(유격수)가 출격했다.

홈팀은 1회말부터 원정팀을 몰아붙였다. 홈팀은 주전 테이블세터인 이정후와 김하성이 우전 안타를 기록한 뒤 박준태와 박동원이 적시타를 쳐 3득점을 기록했다. 이택근까지 볼넷으로 출루했으나 이승호의 투구수 초과로 1회말이 끝났다.

원정팀의 추격점은 4회초에 나왔다. 선두 타자 박정음이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한 후 임병욱의 좌중간 안타와 김웅빈의 중전 적시타로 득점하면서 3-1을 만들었.

홈팀은 8회말 마지막 공격 때 쐐기를 박았다. 2사에서 박동원이 볼넷으로, 이택근이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한 후 허정협의 좌중간 2루타와 김규민의 중전 적시타로 6-1로 달아났다. 이어 김혜성의 안타가 나왔으나 이영준의 투구수 초과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홈팀은 선발 최원태가 3이닝 무실점 5탈삼진으로 호투한 뒤 신재영(1이닝 1실점), 김상수(1이닝 무실점), 오주원(1이닝 무실점), 양현(1이닝 무실점)이 차례대로 등판했다. 원정팀은 선발 이승호가 3이닝 6피안타 3실점으로 흔들렸고 김동준(2이닝 무실점), 임규빈(2이닝 무실점), 이영준(1이닝 3실점)이 이어서 던졌다.

한편 이날 원정팀 1루수로 출전했던 박병호는 경기 도중 3루수로 수비 위치를 옮겼다. 경기 후 손혁 키움 감독은 이에 대해김웅빈의 1루 수비를 실험해본 것으로 박병호 3루 출전은 큰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고척, 차승윤 인턴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