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대전 롯데전에서 호수비 후 수비 위치로 돌아가는 한화 정진호.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한화 이글스 외야수 정진호가 새 팀에 완벽하게 녹아드는 것은 물론 팀을 든든하게 이끌고 있다.

정진호는 15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2-1로 앞선 8회 선두타자 안치홍의 좌익선상 타구를 다이빙캐치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한화는 2-1로 롯데를 꺾고 2연승을 달렸다. 시즌 성적은 4승6패.

이날 한화는 5회 경기를 뒤집은 뒤 추가점을 내지 못하면서 1점차 살얼음 리드를 이어갔다. 8회 안치홍의 타구가 빠져 장타가 됐다면 선두타자가 득점권에 가는 최악의 위기. 정진호가 몸을 날려 타구를 처리하는 순간 투수 박상원은 승리한 듯 기뻐하며 엄지손가락을 높게 들었다.

정진호는 타석에서도 0-1로 뒤진 5회 1사 후 중전안타로 출루한 뒤 하주석의 1타점 2루타 때 홈을 밟아 동점 득점을 올렸다. 이어진 1사 2,3루에서 이성열의 역전 타점이 나와 한화가 경기를 뒤집었다. 정진호가 막혔던 팀 공격의 물꼬를 튼 셈.

지난해 10월 2차드래프트를 통해 두산에서 한화로 이적한 정진호는 바로 주전 좌익수 자리를 꿰찼다. 정진호는 10경기에서 36타수 12안타 5득점 타율 0.333을 기록, 최근에는 꾸준히 리드오프로 출장하고 있다. 

▲ 한화 정진호. ⓒ곽혜미 기자

타격뿐 아니라 든든한 외야 수비도 한화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정진호는 개막전이었던 지난 5일 인천 SK전에서도 1회 2사 후 최정의 좌중간 깊은 타구를 다이빙캐치했다. 1회를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마친 서폴드는 101구로 9이닝 무실점 완봉승을 거뒀다.

한화는 지난해 좌익수 자리가 무주공산이었다. 지난해 좌익수는 테스트만 하다 끝났을 뿐 제대로 자리를 잡은 외야수가 없었다. 이 때문에 한화는 비시즌 동안 정진호와 김문호 등을 영입하며 외야 자원을 보강했다. 정진호야 말로 한화의 스토브리그 '꿀영입'이 됐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