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활약을 펼친 이종욱. ⓒ 목동, 박성윤 기자
[스포티비뉴스=목동, 박성윤 기자] 강원고등학교가 15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4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우신고와 경기에서 7-0로 이겼다. 대회 규정에 따라 7회 7점 차로 벌어지며 콜드게임 승리가 됐다. 강원고는 16강에 진출했다. 강원고는 앞서 충암고등학교를 5-2로 꺾은 부경고등학교와 8강행을 놓고 다툰다.

강원고는 한 이닝에 4점을 뽑는 집중력을 보여주며 우신고를 무너뜨렸다. 5회말 선두타자 이예준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최준우 희생번트와 김승환 볼넷으로 1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타석에 중견수 이종욱이 나섰다. 이종욱은 중견수 키를 넘기는 2타점 3루타를 터뜨려 선취점을 뽑았다. 이어 오창진 볼넷과 이창현의 2타점 적시 2루타가 터져 강원고는 4-0 리드를 잡았다.

강원고 선발투수 신동화는 5회까지 2피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우신고 타선을 봉쇄했다. 5회까지 60구를 던진 신동화는 6회에 선두타자 곽민현에게 볼넷을 내주며 출발했다. 그러나 이동후를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유도해 유격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끌어냈다. 이후 이기현에게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맞았지만, 김우중을 2루수 땅볼로 돌려세워 실점 위기를 넘겼다.

강원고는 7회말 오창건이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쳐 기회를 잡았다. 이어 폭투로 오창건은 3루를 밟았고, 이창현은 사구로 출루했다. 무사 1, 3루에 이창현은 우신고 투수 손수찬 견제로 1루에서 아웃됐다. 1사 3루에 강원고는 임지민의 1타점 좌전 안타를 쳤다. 강원고는 김재원 사구로 1사 1, 2루 기회를 이어갔다.

우신고 투수 송여준이 폭투를 다시 저질렀다. 공은 백스톱으로 굴러갔고, 2루 주자 임지민이 3루를 돌아 득점까지 성공했다. 이어지는 2사 2루. 이예준이 우중간을 가르틑 2루타를 쳐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스포티비뉴스=목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