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 포함 3타점으로 팀 타선을 이끈 남태혁 ⓒSK와이번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SK 퓨처스팀(2군)이 한화 2군을 물리치고 간신히 연패의 늪에서 탈출했다.

SK 퓨처스팀은 18일 강화SK퓨처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2군과 경기에서 막판 상대의 추격을 뿌리치고 8-6으로 이겼다. 13안타로 모처럼 활발하게 터진 타선과 선발 양선률의 6이닝 3실점 투구가 빛났다.

최근 정식선수가 돼 1군 더블헤더 특별 엔트리에 포함되기도 했던 양선률은 6이닝 동안 5피안타 3탈삼진 3실점으로 잘 던지며 선발승을 낚았다. 9회 위기 상황에서 등판한 김택형은 세이브를 기록했다. 타선에서는 남태혁이 6회 솔로홈런을 포함해 4타수 2안타 3타점 2득점의 활약으로 팀 공격을 이끌었다. 박준영도 2안타 2타점, 김재현은 2안타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1회부터 4득점하며 비교적 경기가 쉽게 풀렸다. 선두 채현우의 좌전안타에 이어 이재원이 우중간 적시 2루타를 기록하며 선취점을 뽑았다. 이어 오준혁의 우전안타, 남태혁의 2타점 우익수 옆 적시타가 터졌고 1사 후 김재현의 적시타가 나오며 1회에만 4점을 뽑았다.

4-3으로 추격당한 5회에는 선두 김성민의 2루타에 이어 최수빈의 희생번트, 그리고 현원회의 3루 땅볼 때 1점을 추가했다. 6회에는 남태혁이 박주홍을 상대로 좌월 솔로홈런을 터뜨려 1점을 더 보탰고, 8회에는 1사 후 이거연의 2루타, 김재현의 좌전안타에 이어 박준영의 2타점 적시타가 나오며 달아났다.

경기 후 SK 퓨처스팀 관계자는 “양선률이 3실점하기는 했지만 구위와 제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140㎞대 초반의 투심패스트볼을 많이 활용하면서 카운트를 쉽게 잡아갔다. 투심의 무브먼트가 좋아 타자들이 쉽게 대처하지 못했다. 변화구 구사 능력 또한 많이 향상된 모습”이라고 칭찬했다.

이어 “이재원은 타이밍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19일 포수로 5이닝을 소화할 예정이다. 남태혁은 자신의 스트라이크존이 형성되면서 타석에서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채현우 김재현도 콘택트 능력에서 많이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