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귀전에서 골을 터뜨린 아센시오(왼쪽)와 축하하는 동료들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마르코 아센시오(레알마드리드)가 가벼운 몸놀림으로 복귀를 알렸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 오전 5시(한국 시간)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라리가 29라운드에서 발렌시아에 3-0으로 승리했다. 레알은 승점 62점으로 선두 FC바르셀로나와 승점 2점 차 리그 2위를 유지했다.

1-0으로 앞선 후반 29분 레알이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페데르코 발베르데를 빼고 마르코 아센시오를 투입했다. 아센시오는 지난해 7월 시즌을 준비하던 도중 쓰러져 수술대에 올라야 했다. 십자인대가 파열되는 큰 부상이었다.

당초 시즌 내 복귀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코로나19로 라리가가 지난 3월 중단됐고 3개월 만에 재개됐다. 부상으로 신음하던 아센시오도 회복과 재활할 시간을 벌었다.

아센시오는 교체 투입되자마자 존재감을 자랑했다. 왼쪽 측면에서 페를랑 멘디가 올려준 크로스를 왼발로 발렌시아 골문에 밀어넣었다. 득점까지 걸린 시간은 단 30초였다. 그리고 복귀전에서 첫 번째 터치로 득점을 만들어냈다. 아센시오는 득점 뒤 만감이 교차한 듯 고개를 들고 허공을 바라봤다.

기세를 몰아 도움까지 기록했다. 후반 41분 아센시오는 카림 벤제마의 득점을 도우면서 1골 1도움으로 복귀전을 마쳤다.

레알은 이번 시즌 측면 공격수 구성에서 고민이 있었다. 아센시오와 함께 에덴 아자르까지 부진과 부상에 신음했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 등 어린 선수들이 측면 공격수로 기용되거나, 중앙 미드필더 5명이 동시에 출격하는 변칙도 써야 했다.

이번 경기에서 아센시오가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더구나 아자르 역시 벤제마의 선제골을 돕고 슈팅 4번에 드리블 돌파 3회 성공하면서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지네딘 지단 감독으로선 잔여 경기에서 선수 기용에 고민을 덜게 됐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