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투수 김윤식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LG 트윈스 좌완 김윤식이 혹독한 선발 신고식을 치렀다.

김윤식은 23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팀 간 시즌 7차전에서 5이닝 9피안타(2홈런) 1탈삼진 5실점(4자책점)을 기록했다.

김윤식은 이날이 올 시즌 첫 선발 출전이었다. 그는 지난 5월 한 달간 구원투수로 8경기에 나와 8⅓이닝 7실점 평균자책점 7.56을 기록했고 선발로는 처음 마운드를 밟았다.

김윤식은 1회 선두 타자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이내 김하성을 뜬공으로 물러나게 했다. 이후 1사 1루에서 이정후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지만 박동원 타석에서 서건창이 도루 실패로 2사, 이어 박동원에게는 땅볼 처리해 이닝을 마무리했다.

2회에 찾아온 위기를 넘기지 못하며 실점했다. 선두 타자 박병호는 몸에 맞는 볼, 허정협은 볼넷으로 출루시켰다. 이후 김혜성을 뜬공처리했지만 그 과정에서 박병호가 진루에 성공해 1사 1, 3루 실점 위기에 놓였다. 이내 박준태에게 중전 동점 적시타를 내줘 실점했고, 서건창 타석에서는 수비가 도와주지 않아 1-2로 역전을 허용했다.

3회에도 흔들렸다. 선두 타자 이정후를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박동원과 박병호에게 연속 솔로포를 얻어맞아 순식간에 2실점을 했다. 이후에도 2사에서 김혜성에게 좌익수 왼쪽 2루타, 전병우에게 좌중간 1타점 적시타를 맞아 추가 1실점을 해 1-5가 됐고 박준태를 뜬공으로 처리하고 나서야 이닝이 끝이 났다.

4회에는 안정적인 피칭을 펼쳤다. 선두 타자 서건창과 김하성을 땅볼로 돌려세웠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이정후에게 2루수 왼쪽 내야 안타를 내줬지만 박동원을 뜬공으로 물러나게 하면서 이닝을 마무리했다.

5회 만루 위기를 넘겼다. 선두 타자 박병호에게 우중간 안타를 맞았다. 다음 타자 허정협을 뜬공 처리했지만 김혜성에게 중전 안타를 내줘 1사 1, 2루가 됐다. 이후 전병우를 뜬공 처리했지만 박준태를 몸에 맞는 볼로 출루시켜 2사 만루 위기가 됐다. 하지만 서건창을 뜬공으로 돌려세우며 실점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김윤식은 투구수 105개로 5회를 끝으로 마운드를 내려왔다. LG는 2-5로 끌려가는 6회 최동환을 투입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노윤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