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철 kt 위즈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kt 위즈가 두산 베어스와 주말 3연전을 위닝 시리즈로 장식하며 6위로 올라섰다.

kt는 16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 팀간 시즌 8차전에서 4-1로 이겼다. 시리즈 2승1패로 우위를 점한 kt는 42승38패1무를 기록했다. 6위 롯데 자이언츠를 7위로 밀어내고 한 계단 올라섰다. 

선발투수 소형준이 제구가 흔들린 가운데 두산 타선을 잠재웠다. 5이닝 동안 100구를 던지면서 2피안타 7사사구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해 7승(5패)째를 챙겼다. 

초반부터 승기를 잡았다. 1회초 1사 1루에서 로하스가 좌익수 왼쪽 적시 2루타를 날려 1-0으로 앞서 나갔다. 2회초에는 대거 3점을 뽑았다. 선두타자 장성우가 좌전 안타로 출루한 가운데 강민국이 1루수 희생번트 실책으로 출루해 무사 1, 3루가 됐다. 여유를 부리던 1루수 페르난데스의 발이 1루 베이스에 미처 닿지 않았고, 이 틈에 강민국이 먼저 1루에 도달했다. 이후 조용호의 중전 적시타와 황재균의 좌익선상 적시 2루타, 로하스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묶어 4-0으로 달아났다.

이강철 kt 감독은 "선발 소형준이 강한 두산 타선을 의식해 평소보다 볼넷이 많았지만, 위기 관리 능력을 보여주며 5이닝을 잘 막았다. 이어 나온 전유수, 주권, 김재윤도 흐름을 넘겨주지 않았고, 타선에서는 조용호가 활발한 타격으로 공격의 물꼬를 튼 것이 주효했다. 주말 3연전이 계속 접전이었는데, 1주일 동안 혼신의 힘을 다한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