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 입스위치 타운전 선제골을 넣은 라이언 세세뇽(왼쪽)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는 델레 알리(오른쪽)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28, 토트넘 홋스퍼)이 프리시즌 첫 경기부터 중책을 맡았다.

손흥민은 22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입스위치 타운(3부리그)과 프리시즌 첫 경기에 선발로 나섰다.

해리 케인, 에릭 라멜라 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 격리를 하면서 손흥민의 출전은 불가피했고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지난 17일 영국으로 출국해 자가 격리 대상이 아니라 출전에는 문제가 없었다.

루카스 모우라, 제드송 페르난데스, 델레 알리 등과 호흡한 손흥민은 전반 6분 라이언 세세뇽이 선제골을 지켜봤다. 알리가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한 볼을 세세뇽이 받아 아크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자 뒤로 빠졌다. 세세뇽은 공간이 생기자 지체없이 오른발 땅볼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10분에는 손흥민이 골맛을 봤다. 전방 압박 과정에서 골키퍼가 어설프게 걷어내다 실수했고 이적생 호이비에르가 잘라냈다. 알리가 잡아 후방의 손흥민에게 연결했다. 손흥민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힘들이지 않고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넣었다.

13분에는 왼쪽 코너킥의 키커로 나서며 세트피스에서도 여전히 활용됨을 알렸다. 이후에도 가볍게 볼을 주고받으며 전방에서 후방의 흐름을 주시했다. 전략은 통했고 28분 후안 포이스가 후방에서 연결한 롱패스를 수비 뒷공간으로 파고 들어가 받아 골키퍼 머리 위로 넘기는 칩슛으로 멀티골을 완성했다.

41분에는 제드송이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한 볼을 오른발로 건드렸지만, 볼이 허공으로 뜨면서 추가골 기회가 날아갔다. 42분에는 오른쪽 코너킥 키커로 나서 토비 알데르베이럴트의 머리에 정확히 연결했다. 골이 되지 않고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아쉬웠고 그대로 전반이 끝났다. 자기 역할은 충분히 했던 손흥민이다.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