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런 분 뉴욕 양키스 감독.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뉴욕 양키스가 넉넉한 리드에도 충격적인 역전패했다.

양키스는 8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샬렌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경기에서 6-2로 앞선 6회말 무려 10실점하면서 7-12로 패했다. 양키스는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 탈환에 실패했다.

양키스는 토론토 에이스를 상대로 5이닝 동안 3홈런으로 5득점에 성공했지만 6회 3명의 불펜투수가 10점을 내줬다. 양키스 투수들은 6회에만 3명이 총 65구를 던지고도 패배를 면치 못했다. 애덤 옥타비노가 이날 패전투수가 됐다.

뉴욕 지역매체 'NJ.com'에 따르면 애런 분 양키스 감독은 경기 후  "절망스러운 이닝이었다"고 6회를 돌아봤다. 양키스는 이날 패배로 최근 4연패에 빠졌다. 위 매체는 "류현진을 상대로 5점을 냈다면 그것만으로 충분히 이길 수 있어야 했지만 불펜이 경기를 내줬다"고 지적했다.

이어 "옥타비노는 아웃카운트 하나 잡지 못하고 6자책점을 허용했다. YES에 따르면 최근 100년 사이 이 같은 성적을 낸 양키스 투수는 4명 뿐이었다"고 밝혔다. 옥타비노는 0이닝 4피안타(1홈런) 2볼넷 6실점해 시즌 3번째 블론세이브, 시즌 3패째를 기록했다.

옥타비노는 "좋은 공을 던지지 못했다. 로케이션이 좋지 않았고 상대가 공략을 잘 했다. 그들은 어떤 공이 올지를 잘 알고 캐치한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