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스페인에서 이강인(19, 발렌시아) 선발 가능성을 점쳤다. 공격형 미드필더에서 2선 화력 지원과 공격을 조율할 거로 내다봤다.

이강인은 발렌시아의 기대주다. 유스 팀에서 1군 승격까지 해냈다. 하지만 마르셀리토 토랄 가르시아 감독부터 보로 감독 대행까지 4-4-2 전술에 적합하지 않았다. 2019-20시즌 대부분 교체로 뛰었고, 모든 대회 24경기에 출전 시간은 694분이었다.

구보 다케후사 성장과 비교되기도 했다. 구보는 레알 카스티야 입단 뒤에 마요르카로 떠나 출전 기회를 보장 받았다. 후반기에는 팀 핵심으로 활약하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적응을 끝냈다. 이강인도 출전 시간을 위해 올여름 떠날 거라는 이야기가 있었다.

발렌시아는 2019-20시즌 종료 뒤에 대대적인 리빌딩을 했다. 하비 그라시아 감독 선임 뒤에 기류가 바뀌었다. 프리시즌에 이강인 기량을 점검했고,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을 부여했다. 이강인은 6일(한국시간) 스페인 2부리그 카르타헤나와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멀티골까지 뽑아내며 3-1 완승을 이끌었다.

현지에서도 호평이었다. 막시 고메즈와 세컨톱 조합에 엄지를 세웠다.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두 선수는 여름 프리시즌 최고 득점 선수였다. 프리시즌 득점 66%가 두 선수 발끝에서 나왔다. 상당히 상호 보완적”이라고 칭찬했다.

발렌시아는 14일 레반테와 홈 경기를 시작으로 2020-21시즌 프리메라리가 항해를 시작한다. 스페인 대부분 언론들은 이강인 선발에 고개를 끄덕이고 있다. 9일 ‘라디오골24’를 포함한 다수 매체 전망에 따르면, 발렌시아는 4-2-3-1 전술에 이강인을 활용할 거라는 예상이 지배적이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