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펜 데이 첫 투수로 나온 이대은.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kt 위즈 이강철 감독이 3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5-3으로 이긴 뒤 승리 소감을 남겼다. 이날 승리로 3연승을 달린 kt는 2위를 지켰다. 

kt는 이날 9회까지 삼성에 밀리고 있었다. 그러나 9회 심우준의 동점 적시타, 10회 허도환의 역전 적시타, 연이어 터진 강민국의 쐐기 적시타로 경기를 뒤집었다. 결승 득점을 올린 황재균은 4안타(1홈런) 1타점으로 활약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 이 감독은 "모든 선수가 본인의 역할을 다해 만든 승리다. 불펜 데이로 첫 번째 투수 이대은부터 이어 나온 손동현, 주권 등 불펜 투수들이 3실점으로 막으며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마운드를 칭찬했다. 이대은은 503일 만에 '오프너'로 선발 등판해 2이닝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이어 "타선에서는 황재균의 홈런 등 4안타를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였고 심우준의 동점타로 경기 분위기를 가져올수 있었다. 특히, 결승타를 친 허도환을 포함 강민국, 김민혁 등 백업 선수들이 대타, 대수비 등 주어진 역할을 100% 수행하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선수들 모두 수고 많았다"며 타선 활약도 짚었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