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르트문트의 승리
▲ 도르트문트의 승리
▲ 도르트문트의 승리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프라이부르크를 가볍게 제압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3일 오후 1030(한국 시간)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라운드에서 프라이부르크에 4-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도르트문트는 승점 6점으로 리그 2위로 올라섰다. 프라이부르크는 11위다.

홈팀 도르트문트는 3-4-2-1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홀란을 두고 2선에 로이스와 레이나가 자리했다. 3선에는 게레이로, 비첼, 벨링엄, 무니에르가 섰고 스리백은 아칸지, 훔멜스, 엠레 찬이 지켰다. 골문은 이츠가 담당했다.

원정팀 프라이부르크는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홀러, 페테르센, 살라이가 자리했고 중원에 군터, 호플러, 산타마리아, 슈미트가 섰다. 스리백은 헤인츠, 라인하르트, 굴데, 골문은 뮐러다.

전반 30분 도르트문트가 선제골을 뽑았다. 홀란은 빠른 돌파 후 간결한 왼발 슈팅으로 프라이부르크의 골망을 흔들었다. 바로 이어진 상황에서 레이나는 수비를 가볍게 제치고 슈팅을 날렸지만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

도르트문트는 계속해서 프라이부르크를 두드렸다. 전반 37분 골키퍼가 불안하게 걷어낸 공을 훔멜스가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시작과 함께 도르트문트의 추가골이 나왔다. 후반 2분 레이나의 크로스를 엠레 찬이 머리로 해결했다.

답답한 프라이부르크는 후반 9분 권창훈과 정우영을 동시에 투입했다. 권창훈은 곧바로 거친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그러나 골은 또 다시 도르트문트에서 나왔다. 후반 21분 레이나의 패스를 홀란이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하며 팀의 세 번째 골을 완성했다.

후반 32분 홀란은 과감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옆그물을 때렸다. 후반 43분 비첼은 좋은 위치에서 파울을 당해 프리킥을 얻었다. 브란트의 슈팅은 벽에 막혔다. 남은 시간 도르트문트는 홀란드의 패스, 파슬락의 골이 나오며 경기는 도르트문트의 승리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