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욱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NC 다이노스 이동욱 감독이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 1차전에서 5-3으로 이기며 기선 제압에 성공한 뒤 승리 소감을 남겼다.

NC는 이날 선발투수 드류 루친스키의 5⅓이닝 5피안타 3볼넷 4탈삼진 3실점(1자책점) 투구와 외국인 타자 애런 알테어의 중월 3점 홈런에 힘입어 승리를 챙겼다. 3번 타자 나성범은 선제 타점을 기록하는 적시타를 포함해 4안타를 터뜨리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다음은 경기 후 이동욱 감독 일문일답이다.

-경기 총평

"경기 들어가기 전부터, 1회 박민우가 2루타 친 게 승리 원동력이 됐다. 잘되면서 선수들이 타이밍, 타격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다. 선취점을 낸 게 가장 컸다. 선발투수 루친스키가 약간 위기도 있었지만, 잘 넘겼다. 중요한 점은 수비가 병살타 유도로 잘 됐다. 상대 팀에 압박을 가했다고 본다. 그러면서 흐름이 넘어왔다."

-왼손 불펜 임정호 한 명만 썼다. 오재일 타석 때 임창민 선택은?

"임창민이 공이 괜찮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믿고 갔다. 손정욱은 구속이 떨어져 장타 허용 위험이 높다. 그래서 임창민을 선택했다."

-김진성 조기 투입 배경은?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 김진성이 더 효과적이라고 데이터를 봤다. 그래서 김진성이 먼저 나섰다."

-2차전 선발투수.

"구창모다. 라이트보다 구창모가 더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수비 시프트 인상적이었다. 

"수비 시프트는 데이터 팀과 준비를 했다. 시즌 때도 쓰긴 했다." 

-불펜진이 위기를 잘 끊었다.

"불펜 경험했던 선수들을 많이 쓰려고 했다. 1차전 압박감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래서 경험 있는 선수들 위주로 가려고 했다. 임창민, 김진성, 임정호, 원종현은 포스트시즌 경험이 있다. 아무래도 그 경험을 먼저 고려했다."

-양의지 평소답지 않은 실수를 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믿고 했다. 실수를 하려고 한 게 아니다. 프레이밍을 하려다가 나온 '타격방해'다. 경기 중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

-불펜 기용 준비된대로 됐다. 계획대로 안 된 점이 있다면?


"준비한대로 거의 다 됐다. 100%는 아니다. 선수들이 경험을 살려서 좋은 투구를 했다."

-승리가 NC 창단 첫 한국시리즈 승리다.

"한국시리즈 시작의 첫승이다. NC는 한국시리즈 많이 이길 수 있는 강한 팀이다. 선수들 경험도 많이 쌓여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실전 공백을 느껴진 게 있는지

"시즌 중에 그 점들을 많이 이야기했다. 코로나19 때문에 시즌 언제 시작할지 모를 때도 선수들이 개막 맞추고 있다고 생각했다. 모두 시기에 맞춰 각자의 루틴대로 준비할 수 있는 선수들이다." 

-나성범의 알칸타라 공략이 잘 됐다.


"본인이 큰 스윙을 하지 않고 알칸타라 상대 준비를 많이했다. 헛스윙 많이 안 나왔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