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이 시즌 4번째 도움을 기록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합작 골이 또 나왔다.

토트넘 훗스퍼는 13일 오후 11시 15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1-1로 비겼다.

승점 1점을 추가한 토트넘은 리그 단독 1위를 지켰다. 8승 4무 1패로 2위 리버풀에 승점 1점 차 앞선 불안한 1위다. 팰리스는 5승 2무 5패로 승률 50%를 유지했다. 순위는 리그 11위로 올랐다.

경기 초반부터 토트넘이 팰리스를 몰아붙였다. 70%에 가까운 공격 점유율로 골문을 두드렸다.

팰리스는 촘촘한 수비로 토트넘 공격을 저지했다. 점유율을 내주더라도 실점은 최소화하겠다는 작전이었다.

토트넘은 전반 17분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탕기 은돔벨레가 슛으로 마무리 했지만 팰리스 골키퍼 비센테 과이타가 동물적인 움직임으로 막아냈다. 과이타는 뒤이어 크로스에 이은 케인의 헤딩슛도 막아냈다. 공 점유율과 달리 팰리스의 분위기가 나쁘지 않았다.

▲ 해리 케인(왼쪽)이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하지만 토트넘은 선제골로 다시 흐름을 탔다. 전반 22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페널티박스 정면 지역에서 중거리 슛을 때렸다. 기습적인 슈팅에 과이타도 놀랐다. 공은 과이타의 손을 맞고 골이 됐다.

손흥민과 케인의 이번 시즌 12번째 합작 득점이었다. 손흥민은 리그 4번째 도움, 케인은 9번째 골을 기록했다.

팰리스는 후반전 조금씩 주도권을 잡아갔다. 후반 13분엔 페널티박스 안에서 크리스티안 벤테케의 위협적인 슈팅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전반과는 정반대의 양상이었다. 토트넘이 잔뜩 웅크렸고 팰리스가 두드렸다.

지속적인 팰리스의 공격은 빛을 발했다. 왼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에서 키커로 나선 에베레치 에제가 날카로운 슛을 날렸다. 토트넘의 위고 요리스가 쳐냈으나 제프 쉬럽이 튕겨 나온 공을 바로 쳐내며 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델레 알리까지 투입하며 역전을 노렸지만 과이타의 선방쇼가 나오며 무위에 그쳤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