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과 해리 케인(왼쪽부터).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이번에도 손흥민-해리 케인 조합은 골을 만들어냈다.

토트넘 훗스퍼는 13일 오후 11시 15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1-1로 비겼다.

승점 1점 획득에 그친 토트넘은 불안한 리그 1위를 달렸다. 한경기 덜 치른 리버풀에 승점 1점 앞서있다. 리버풀이 풀럼과 경기를 이긴다면 순위는 뒤바뀐다.

손흥민, 케인이 골을 만들어냈으나 지키질 못했다. 전반 22분 중원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빠르게 케인에게 패스했다. 케인은 중거리 지역에서 기습적인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역동작에 걸린 팰리스 골키퍼 비센테 과이타는 꼼짝 못했다.

하지만 후반 들어 분위기가 바뀌었다. 팰리스는 숱한 세트피스 공격을 활용해 토트넘 골문을 공략했다.

후반 36분 결국 토트넘은 동점을 허용했다. 왼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에서 키커로 나선 에베레치 에제가 날카로운 슛을 날렸다. 토트넘의 위고 요리스가 쳐냈으나 제프 쉬럽이 튕겨 나온 공을 바로 쳐내며 골을 넣었다.

이기진 못했지만 손흥민과 케인은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이날 득점으로 올 시즌에만 리그 12번째 합작 골을 완성했다. 토트넘이 이번 시즌 기록한 총 득점(24점)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다.

손흥민은 4호 도움, 케인은 9호 골이다. 두 선수는 공격 포인트에서 나란히 리그 1, 2위를 달리고 있다. 케인이 21점으로 1위, 손흥민이 16점으로 2위다.

한 시즌 기준 프리미어리그 역대 가장 많은 합작 골을 만들어낸 조합은 1994-95시즌 블랙번의 앨런 시어러와 크리스 서튼이다. 둘은 해당 시즌 13골을 같이 만들었다. 2위는 손흥민-케인으로 1위 기록에 1골 차로 다가섰다.

손흥민-케인은 이번 골로 통산 32골을 합작했다. 프리미어리그 역대 통산 합작 골 1위와도 얼마 차이가 안 난다.

과거 첼시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였던 디디에 드록바, 프랭크 램파드가 같이 만든 36골이 프리미어리그 1위 기록이다. 손흥민-케인이 5골만 더 함께하면 이 부문에서도 새 역사를 쓴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