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고군분투했지만..."

토트넘 홋스퍼는 13일 오후 11시 15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1-1로 비겼다.

이길 수 있었던 경기를 놓쳤다. 토트넘은 전반 22분 손흥민의 패스를 해리 케인이 중거리 슛으로 마무리하며 골을 만들었다. 두 선수의 이번 시즌 리그 12번째 합작 골이었다.

하지만 이후 힘이 떨어졌다. 후반 들어선 오히려 주도권을 팰리스에 내줬다. 결국 후반 36분 제프 쉬럽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토트넘은 케인, 에릭 다이어 등이 위협적인 슛을 날렸지만 팰리스 골키퍼 비센테 과이타의 선방쇼에 막혔다.

케인의 골을 돕기는 했지만 이날 전체적으로 손흥민의 존재감은 미미했다. 경기 후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평점 5점을 줬다. 팀 내 가장 낮은 점수였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을 두고 "경기 초반 토비 알데르베이럴트의 패스를 받아 슛을 했고 케인의 골을 도왔다. 후반전 경기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공을 거의 잡지 못했다"고 낮은 점수를 준 이유를 설명했다.

골을 넣은 케인은 팀 내 가장 높은 7점을 줬다. "손흥민과 올 시즌 리그 12번째 합작 골을 만들었다. 컵대회 포함하면 13골이다. 프리미어리그 통산으로 보면 손흥민과 32골을 만들었다. 디디에 드록바-프랭크 램파드의 1위 기록(36골)에 4골 차로 다가섰다. 후반엔 날카로운 헤딩슛을 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고 이날 경기력을 설명했다.

또 다른 영국 매체인 '스카이 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평점 6점을 줬다. 케인은 7점이었다.

펠리스 골키퍼 과이타는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점을 받았다. 동시에 '스카이 스포츠'가 뽑은 맨오브더매치(Man of the match)에도 선정됐다. 과이타는 이날 케인, 에릭 다이어, 탕기 은돔벨레 등 토트넘 선수들의 유효슈팅을 여러 차례 막아내며 팀의 승점 1점 획득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