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널 패배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아스널이 무너졌다.

아스널은 14일 오전 415(한국 시간)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에서 번리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아스널은 승점 13점으로 15위를 유지했고, 번리는 승점 9점으로 17위로 올라섰다.

홈팀 아스널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오바메양이 섰고 2선에 사카, 라카제트, 윌리안이 배치됐다. 중원에는 자카와 엘네니, 포백은 티어니, 가브리엘, 홀딩, 베에린, 골문은 레노가 지켰다.

번리는 4-4-1-1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우즈, 바로 뒤에 로드리게스가 섰고 미드필더에 맥닐, 브라운힐, 웨스트우드, 브래디가 배치됐다. 포백은 테일러, , 타르코프스키, 로튼, 골문은 포프가 지켰다.

경기 초반 아스널은 좋은 흐름을 유지했다. 전반에만 67%의 점유율을 갖고 번리를 압박했다. 아스널은 슈팅은 7개를 시도했고, 번리는 2개에 그쳤다. 하지만 전반은 양 팀 모두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끝났다.

후반에는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13분 자카가 거친 행동을 퇴장을 당한 것이다. 결국 아스널은 라카제트를 빼고 세바요스를 투입했다. 경기는 점점 어려워졌다. 결국 후반 28분 코너킥 상황에서 오바메양이 자책골을 넣었다. 그렇게 경기는 번리의 승리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