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욱.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이진욱이 '스위트홈'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며 두려움에도 도전을 결심했다고 털어놨다. 

이진욱은 22일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온라인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자 아포칼립스 크리처물이다. 이진욱은 험악한 인상과 말투, 엄청난 격투 실력을 지녔지만 숨겨진 사연이 있는 캐릭터 편상욱을 맡아 완전한 이미지 변신을 선보였다.

기존의 달콤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버리고 거친 캐릭터를 그려보인 이진욱은 "처음 제안을 받고 원작을 읽은 사람으로서 놀랐다. 원작을 보면 떠오르는 배우가 있다. 덩치가 크고 위압감을 준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감독님이 오히려 그렇게 되면 너무 뻔한 느낌일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이진욱은 "처음 미팅하며 그런 이야기를 했다. 오히려 이진욱이란 배우가 이 역할을 소화했을 때 느껴지는 이질감, 새로운 느낌을 담아 표현하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더라"라고 설명했다. 그는 "저야 물론 좋았다. 배우로서 어떤 역할이든 잘어울린다고, 다 할 수있다고 생각한다. 도전을 못하고 성사가 잘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감독님의 용기, 저의 의지가 잘 맞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진욱은 "연기욕심이 생긴다. 비슷한 모습으로 비춰지는 죄책감이 생기기도 한다. 선뜻 도전하지 못하는 이유가, 한 배우 개인이 갖는 캐릭터가 있을 것이고 연기 변신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써다. 잘못하면 작위적일 수도 있고 꿈꾸지만 잘 되지 않기도 한다"고 털어놨다. 

그는 "저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이번 작품을 할 때 겁이 좀 났다. 용기와 자신은 있었지만 겁이 나더라"라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성공은 지켜봐야겠지만, (작품을 보고) 괜찮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기분이 좋다"고 덧붙였다.

'스위트홈'은 지난 18일 공개 이후 글로벌 인기 순위 3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