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트홈'의 이진욱 스틸.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스위트홈'의 이진욱이 강렬한 흉터 분장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진욱은 22일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온라인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자 아포칼립스 크리처물이다. 이진욱은 험악한 인상과 말투, 엄청난 격투 실력 속에 말하지 못한 사연을 숨긴 편상욱 캐릭터로 강렬한 이미지 변신을 선보였다.

특히 얼굴과 목 전체를 뒤덮은 화상 분장은 등장부터 눈길을 잡아끌면서 스윗가이 이진욱의 극적 변신을 단적으로 보여줬다. 이에 대해 이진욱은 "어디까지 화상 흉텨가 있어야 하나 이야기를 많이 했다. 많이 보이지는 않았지만 상반신이 흉터로 덮인 설정이다. 의상이 있어 상반신 쇠골까지 보이게 분장을 했다"고 귀띔했다.

이진욱은 "초반에는 분장팀하고 손발을 맞추느라 시간이 깨 걸렸다. 한시간 반 정도 걸렸다. 나중엔 한시간 이내로 단축됐다"면서 "분장이라는 게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힘들다. 아프고. 하루에 신이 섞인 날은 분장을 두번 지웠다가 다시 하는 경우도 있었다. 피부가 고생을 했다"고 말했다.

저벅대는 듯 무게 중심이 낮게 깔린 걸음걸이, 거침없는 행동 역시 편상욱의 캐릭터를 확실하게 보여줘 이진욱이 신경을 썼던 대목이라고. 책 '야성의 부름'에 등장하는 개 '벅'의 캐릭터를 떠올리며 야성이 있는 인물을 상상했다고 이진욱은 설명했다. 이어 "망설임 없는 액션을 하려 했다"며 "나쁜 놈을 처단할 때 일말의 망설임 없는 모습으로 하려 했다. 누가 봐도 악이을 처단하며 대리만족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다. 인간이지만 괴물같은 놈을 처단하며 망설임없이 무자비하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스위트홈'은 지난 18일 공개 이후 글로벌 인기 순위 3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이진욱.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