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원(왼쪽), 지창욱. 제공| 카카오TV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로맨스 장인' 지창욱, 김지원이 도시남녀의 진짜 사랑법을 보여준다. 

22일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극본 정현정, 연출 박신우)은 온라인으로 제작발표회를 진행하고 첫 공개를 앞둔 드라마를 소개했다. 

'도시남녀의 사랑법'은 복잡한 도시 속 내 안에 또 다른 나를 품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춘들의 리얼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질투의 화신' 등을 통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연출을 인정받은 박신우 PD, '로맨스가 필요해' 시리즈, '연애의 발견' 등을 쓴 정현정 작가가 극본을 썼다.

박신우 PD는 "우리 드라마는 다른 드라마처럼 극적인 에피소드는 없다. 일상적이고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볼 만한 연애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했다. 

처음으로 30분이라는 숏폼 드라마에 도전하는 그는 "러닝타임이 짧다는 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드라마 PD 일을 꾸준히 해 왔는데, 이 작품을 하면서 드라마 PD가 아닌 느낌을 받으려고 굉장히 애쓰고 있다. 예능 PD, 교양 PD처럼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방송을 보면 조금은 느끼실 수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

▲ 지창욱. 제공| 카카오TV
지창욱은 일에도 사랑에도 열정 넘치게 몰두하는 건축가 박재원 역을 맡았다. 지창욱은 "인터뷰 형식으로 이어지는 드라마라 페이크 다큐 같은 느낌이 났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 박재원이 인터뷰를 하는 건지, 지창욱이 인터뷰를 하는 건지 헷갈릴 수 있게 하려고 노력을 했던 것 같다. 박재원이라는 인물을 새롭게 만든다기 보다 사람 지창욱으로 많이 움직였다. 제게는 재밌고 색다른 작업이었다"고 소개했다.

김지원은 '본캐'는 보통여자, '부캐'는 자유 영혼은 이은오 역을 연기한다. '쌈마이웨이' 등 다양한 로맨스 드라마에서 빛나는 연기를 펼친 김지원의 활약이 기대가 커진다.

김지원은 '서핑'이라는 드라마 속 소재를 위해 물 공포증도 극복했다고. 그는 "물 공포증이 있었는데도 수영부터 배워가면서 준비를 했다"고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대본도 방송 시간이 짧아서 분량도 적은데 너무 몰입이 잘 돼서 '벌써 끝났어?'라고 하면서 읽게 되더라. 시간은 짧지만 밀도 있게 빠른 호흡으로 드라마를 집중해서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시간 순삭 드라마'를 자신했다.

▲ 김지원. 제공| 카카오TV
박신우 PD는 두 사람이 실제로 연애하는 것 아닌가 걱정할 정도로 최고의 호흡을 보여준다고 드라마를 소개했다. 그는 "지창욱, 김지원의 사이가 너무 좋다. 빈말로 사이가 좋다고 많이들 하는데, 그럴 필요를 많이 못 느낄 정도로 둘이 진짜 너무 친하다. 장난 많이 치는 사람들이 있고, 얘기를 진짜 많이 하는 사람들이 있고, 배려를 하는 사람들이 있고, 여러 방식의 케미스트리가 있는데 두 사람은 진짜 오래 같이 연기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실제로 남매 같은 느낌이 있다. 처음에는 너무 닮은 것 같아서 걱정도 했다. 직접 작품을 해보니까 '연애하는 것 아닌가' 걱정도 된다. 둘 다 프로페셔널해서 일할 때는 친한 거랑 상관없이 경쟁하듯이 하더라. 배우로서 케미스트리도 너무 좋지만, 사람으로서 케미스트리도 뛰어난 것 같다. 득을 많이 보고 있다. 촬영장 분위기도 정말 좋다"고 설명했다. 

▲ 김지원(왼쪽), 지창욱. 제공| 카카오TV
지창욱은 "실제로도 장난을 많이 친다. 드라마 치고 스킨십 수위가 세서 걱정도 했는데 초반에 많이 친해진 것 같다"며 "처음 봤을 때 김지원이다, 예쁘다 했다. 또 든든했다. 어떤 파트너를 만나느냐가 일정 부분 불안함이 있을 수도 있는데 만났을 때 정말 믿음직스러워서 든든하고 고마웠다"고 했다. 

김지원은 "대본을 읽으면서 재원이라는 사람이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까 많이 그리면서 대본을 봤는데, 지창욱 씨가 처음 미팅을 하면서 들어오는 순간 제가 상상한 재원이가 100% 맞아 떨어진 느낌이었다. 첫 느낌이 너무 좋았다"며 "촬영하면서 배려도 많이 해주시고, 잘 챙겨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고 말했다. 

박신우 PD는 지창욱, 김지원의 인성을 칭찬하기도 했다. 지창욱에 대해서는 "얼굴만 봐도 기분이 좋다. 타고난 매너와 타고난 스윗함이 있다. 싫은 소리도 기분 좋게 하는 스타일이다. 힘들거나 애로사항을 얘기할 때도 기분 좋게 얘기한다. 가정환경이 궁금한 사람이다. 스타가 아닌 것 같은 스타"라고 소개했고, 김지원에 대해서는 "스타는 물론, 연예인 중에서도 가장 연예인 같지 않은 연예인이다. 성격이 좋다는 말을 집약하면 김지원일 것"이라고 해 '인성 최고' 두 연예인이 만난 '도시남녀의 사랑법'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도시남녀의 사랑법'은 22일 오후 5시 첫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