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정화. 제공| 아메바컬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엄정화가 '환불원정대' 화사, 이효리의 응원과 함께 컴백한다.

엄정화는 22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호피무늬'를 발표한다. 영원한 건 없다해도 영원할 순간 은 있다는 강렬한 매시지를 담은 곡으로, 마마무 화사와 DPR 라이브 등 대세 가수들이 피처링했다. 

환불원정대 활동에 이어 솔로 가수로 돌아온 엄정화는 "전혀 예상치도 못하게, 마치 서프라이즈 선물처럼 이 곡을 만나게 됐고 컴백을 하게 돼 너무나 즐거운 마음"이라고 했다. 

신곡 '호피무늬'에 대해 엄정화는 "환불원정대 준비 당시 멤버들이 각자 좋아하는 스타일의 곡을 한 곡씩 준비해 와서 서로 들려주는 상황이 있었다. 이번 신곡 '호피무늬'는 당시 제가 준비하던 곡이었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돈 터치 미'로 활동하게 됐지만 그 후 이효리와 저녁 식사 중에 '호피무늬'에 대한 대화를 나누게 됐다"고 했다.

이어 "당시 효리가 '이 곡이 너무 좋을 것 같다', '들을수록 좋으니 빨리 만들면 좋겠다'고 말해줬다. 나 역시 이 곡을 너무 좋아하고 불러보고 싶었던 터라 아메바컬쳐에 먼저 프러포즈하게 됐다. '결과에 마음 주지 말고 즐기면서 하세요'라고 말해준 효리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했다. 

▲ 엄정화. 제공| 아메바컬쳐
특히 이 곡은 환불원정대 막내였던 화사가 피처링으로 힘을 보태 눈길을 끈다. 화사 피처링에 대해 엄정화는 "인트로를 듣는 순간 오직 화사가 떠올라서 환불원정대를 통해 친분을 갖게 된 화사에게 피처링을 요청했고 화사 역시 흔쾌히 참여하겠다는 답을 줬다"고 했다. 

프로듀싱은 다이나믹듀오 개코가, 안무는 리아킴이 맡았다. 엄정화는 "오래전부터 다이나믹듀오의 개코와 작업을 꼭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환불원정대에게 최고의 곡을 만들어줄 프로듀서로 개코를 생각해 곡을 요청하게 됐다"며 "리아킴은 평소 그녀의 안무를 너무 좋아해서 부탁하게 됐고 챈슬러 또한 곡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수 있는 아티스트라 생각해 요청했다. DPR 라이브 역시 음악이 항상 힙하다고 생각을 해왔던 터라, 이 곡에 참여 해준다면 음악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해서 요청 드렸다"고 했다.

누구보다 바쁜 2020년을 보낸 엄정화는 "제게 2020년은 환불원정대를 통해 많은 선물과 응원을 받은 한 해이다. 너무 감사드리고 기쁜 만큼 이제는 제가 '호피무늬'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싶다. 이번 신곡은 엄정화가 이야기하는 희망과 현실에 대한 노래다. 우리 모두가 힘든 지금의 상황 속에서도 이 노래가 주는 메시지처럼 자기 스스로를 기쁘게 하고 희망의 마음만은 계속 놓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