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과 케인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토트넘 홋스퍼는 다양한 공격 루트가 필요하다.

토트넘 홋스퍼는 20일 밤 1115(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에서 레스터 시티에 0-2로 완패했다. 이후 첼시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제압하며 토트넘은 승점 25점으로 리그 6위가 됐다.

토트넘이 2연패를 당하며 무너졌다. 크리스탈 팰리스와 무승부를 거둔 토트넘은 리버풀, 레스터에 무너지며 2연패 수렁에 빠졌다. 그 결과 리버풀은 1, 레스터는 2위로 올라섰다. 그 사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3), 에버턴(4), 첼시(5)가 승리를 거두며 토트넘을 밀어냈다.

토트넘의 가장 큰 문제는 공격이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리그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며 활약하고 있지만 문제는 두 선수가 침묵했을 때다. 손흥민은 득점 2, 케인은 도움 1위다. 그러나 토트넘의 공격 포인트를 보면 두 선수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초라하다.

리그 기준으로 손흥민은 11, 케인은 9골이다. 문제는 그 다음이다. 베일, 로 셀소, 모우라, 오리에, 은돔벨레가 골을 기록했는데 모두 1골이다. 도움도 케인이 10, 손흥민이 4개다. 레길론이 2개를 기록했지만 나머지 선수들은 1개뿐이다.

이번 레스터 시티전에서도 손흥민과 케인이 막혔을 때 대신 해결해 줄 수 있는 선수가 없었다. 주제 무리뉴 감독은 가레스 베일, 루카스 모우라, 해리 윙크스를 투입했지만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고 결국 토트넘은 패배했다.

토트넘은 베일, 비니시우스를 야심차게 임대로 데려왔지만 아직까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 토트넘은 이번 겨울 새로운 선수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공격수와 수비수들이 언급되고 있다. 과연 토트넘이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제보> js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