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28)이 토트넘 통산 100호골을 조준했다. 후반전에 교체로 투입해 스토크 시티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였다. 스토크 포백 라인보다 뒤에서 침투해 득점했지만 오프사이드였다.

토트넘은 24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BET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리그컵(카라바오컵) 8강에서 스토크와 만났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빡빡한 박싱 데이 일정에 로테이션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루카스 모우라, 해리 케인, 가레스 베일을 배치했다. 델리 알리, 해리 윙크스,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허리에서 공수를 조율했다. 포백 라인은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 멧 도허티에게 맡겼고, 골키퍼 장갑은 위고 요리스가 꼈다. 손흥민은 한 박자 쉬어 벤치에서 출발했다.

토트넘은 스토크를 몰아쳤고 전반 22분 선제골을 넣었다. 윙크스가 박스 안 베일에게 정확한 크로스를 했고, 베일이 방향만 돌리는 헤더 슈팅으로 스토크 골망을 흔들었다. 스토크는 역습으로 토트넘 공간에 침투했지만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무리뉴 감독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베일을 빼고 손흥민을 넣었다. 후반 7분 스토크가 동점골을 넣었다. 측면에서 잘게 썰어 토트넘 수비를 흔들었고, 제이콥 브라운이 쇄도하던 톰슨에게 크로스를 했고 정확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팽팽한 공방전이었다. 스토크는 내려앉아 빠르게 역습을 했고, 토트넘은 주도권을 잡고 스토크를 흔들었다. 후반 25분 데이비스가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결승골을 넣었고, 후반 35분 케인이 쐐기골을 넣었다.

다만 아쉬운 판정이 있었다. 후반 30분, 손흥민이 골망을 흔들었다. 감각적인 로빙 슈팅으로 스토크 골키퍼를 넘겼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가 됐다. 중계 화면에서 완벽한 온사이드 상황에 침투했지만 오프사이드였다. 카라바오컵 8강에는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이 없어 정정되지 않았다.

영국 공영방송 'BBC'도 불만이었다. 손흥민 골이 오프사이드로 취소되자 "손흥민이 가볍게 득점했지만 오프사이드 깃발이 올라갔다. 가장 필요한 순간에 VAR은 어디에 있나"라며 오심에 고개를 저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