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오른쪽)이 24일 스토크 원정에서 골을 넣었지만 오심으로 취소됐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28)이 스토크 시티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였다. 온사이드 상황에서 침투해 감각적인 슈팅을 했는데 오프사이드였다. 리그컵 8강에서는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이 없어 정정할 수 없었다.

토트넘은 24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BET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리그컵(카라바오컵) 8강에서 스토크를 3-1로 제압했다. 후반전에 동점골을 허용했지만 추가골을 넣으면서 리그컵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벤치에서 출발했다. 빡빡한 박싱 데이 일정에 로테이션이었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루카스 모우라, 해리 케인, 가레스 베일에게 득점을 맡겼다. 베일은 전반 22분 윙크스 크로스를 머리로 방향만 바꿔 선제골을 넣었다. 

무리뉴 감독은 후반전에 시작되자 베일을 빼고 손흥민을 넣었다. 스토크는 측면에서 토트넘 수비를 흔들었다. 측면에서 잘게 썰어 토트넘 수비를 흔들었고, 제이콥 브라운이 쇄도하던 톰슨에게 크로스를 했고 정확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동점골 뒤에 스토크가 공격 템포를 올렸다. 선수비 후역습으로 역습을 시도했다. 토트넘은 좀처럼 스토크 수비를 뚫지 못했는데, 후반 25분 데이비스가 해냈다.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결승골을 넣었다.

5분 뒤에 손흥민이 골망을 흔들었다. 전방 압박으로 볼을 빼앗은 뒤에 감각적인 로빙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온사이드 상황에서 침투했지만 오프사이였다. 카라바오컵 8강에는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이 없어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영국 공영방송 'BBC'도 오프사이드 판정에 비판했다. 손흥민 골이 오프사이드로 취소되자 "가볍게 득점했지만 오프사이드 깃발이 올라갔다. 가장 필요한 순간에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은 어디에 있나"라며 수준 이하 오심에 고개를 저었다. 

오프사이드 오심에 손흥민 통산 100호골이 날아갔다. 하지만 해리 케인이 쐐기골을 넣으면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28일 울버햄튼 원정에서 토트넘 통산 100호골을 다시 조준한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