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토트넘이 빡빡한 일정을 치르고 있다. 유럽대항전에 리그까지 쉴새 없었다. 이제부터 박싱데이라 또 타이트한 일정에 들어가야 한다. 토트넘은 주전과 로테이션 자원들의 갭이 큰 데, 현지 일부 팬들은 손흥민(28) 스토크 원정 포함에 불만이었다.

토트넘은 24일(한국시간) 영국 BET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리그컵(카라바오컵) 8강에서 스토크를 3-1로 제압했다. 후반전에 동점골을 허용했지만 벤 데이비스와 해리 케인 득점으로 이겼다.

손흥민은 벤치에서 출발했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해리 케인에 루카스 모우라, 가레스 베일 조합을 선택했다. 곧바로 주말에 프리미어리그 일정에 들어가야 하는 만큼, 객관적인 전력에서 아래인 리그컵에서 로테이션을 선택했다.

베일이 선제골을 넣으면서 무리뉴 감독 믿음에 보답했다. 전반 22분 윙크스가 박스 안으로 전달한 크로스를 머리로 방향만 바꿔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주도권을 놓치지 않았고 전반전을 1골 리드로 끝냈다.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그라운드를 밟았다. 베일과 교체됐는데, 경기 뒤에 무리뉴 감독에 따르면 부상 가능성이 있어 손흥민을 넣었다. 베일은 무리뉴 감독에게 직접 다가와 느낌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손흥민 투입에 현지 팬들이 불만이었다.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경기 중 팬 반응을 옮겼는데 "손흥민은 레스터 시티전에서 매우 피곤해 보였다. 곧 울버햄턴 원정도 선발일 것이다. 스토크와 리그컵 원정에 왜 데려왔는지 모르겠다"고 고개를 저었다. 다른 팬들도 "손흥민과 케인이 상당히 지쳐보인다"라고 말했다.

그래도 활발했다. 손흥민은 후반 31분 전방 압박 뒤에 골키퍼와 1대1 상황을 만들었다. 감각적인 로빙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됐다. 완벽한 온 사이드였지만 정정되지 않았다. VAR 판독기가 있는 프리미어리그 팀 경기장이 아니라서, 이날 경기에서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을 가동되지 않았다.

손흥민은 이해할 수 없는 오프사이드 오심에 토트넘 통산 100호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오는 28일 울버햄턴 원정에서 득점을 노린다. 올시즌 케인과 함께 토트넘 완벽한 핵심으로 거의 대부분 풀타임을 뛰고 있다. 손흥민 출전 시간이 늘어날수록 팬들은 부상, 피로도 누적 등에 노심초사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