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혜선. 제공|YNK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배우 신혜선이 ‘원톱 배우’의 저력을 보였다.

신혜선은 지난 14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에서 마지막까지 꽉 찬 열연으로 명실상부 ‘갓혜선’의 진가를 드높였다. 드라마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압도적인 분량과 끊임없는 캐릭터 변주 속에서도 빈틈없는 연기로 ‘신혜선 표’ 퓨전 사극 코미디를 완성시킨 것.

신혜선은 설명이 필요 없는 연기력,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견인했다. 또한 웃음과 설렘을 유발하고 예측할 수 없는 긴장감을 불어넣어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로써 신혜선은 ‘흥행 보증 배우’, ‘시청률의 요정’의 입지를 견고히 했다.

신혜선이 아닌 ‘철인왕후’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매회 그의 존재감은 강렬했다. 가례식을 앞두고 스스로 목숨을 내던져 자신의 운명을 거부했던 ‘조선시대 중전’과 불의의 사고로 그의 몸 안에 깃들게 된 대한민국의 ‘혈기왕성한 남자’ 등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특히 성별을 극단으로 오가는 복합적인 캐릭터를 유연한 완급조절로 소화해냈다.

신혜선은 ‘철인왕후’를 통해 캐릭터를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망가지고 온몸을 불사르며 열연을 펼쳐 반전 매력을 선사하기도 했다. 김정현을 비롯해 배종옥, 김태우, 설인아, 김인권, 차청화 등과의 연기 호흡 역시 훌륭했다.

신혜선은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며 선보이는 작품들마다 성공으로 이끌어 신뢰를 주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 그가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벌써 관심이 쏠린다.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notglasse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